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사회 초년생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부동산 전세사기 유형

by 머니백투미 2022. 5. 9.

 

사회 초년생이 자취를 택하는 경우 여전히 부동산 전세사기는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세사기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고 큰 규모를 가지고 있기에 피해 금액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계약을 할 때 더욱 꼼꼼히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자주 발생하는 부동산 사기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이것을 사전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깡통전세입니다. 주로 시세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신축 빌라에서 깡통전세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세 사기에서 신축 빌라를 가장 조심하셔야 합니다. 신축 빌라는 등기를 아직 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 빌라의 특성상 시세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집주인이 전세보증금을 세입자에게 부풀려서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고 그 명의를 불량 임대 사업자에게 넘기는 것을 깡통전세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세 사기 수법들이 존재합니다. 임대인과 공인중개사가 모든 공실을 전세로 바꾸고 그 건물을 경매로 넘긴 후 세입자의 보증금을 가로채는 건물 ALL 전세사기, 월세 임대차 계약을 맺은 임차인이 집주인 행세를 하여 새로운 세입자와 전세 계약을 해버리는 전월세 이중계약 부동산 사기, 동일 물건에 대한 이중 또는 삼중 계약하는 사기 수법도 존재합니다. 사실 이보다 전세 사기 수법을 더욱 많습니다.

부동산 사기에 대처하기 위해 가장 먼저 공인 중개사무소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임대인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 신분증과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가지셔야 합니다. 계약하고 난 후에 바로 확정일자와 전입신고를 하셔야 물건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을 하실 때 건물에 근저당이 잡혀있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을 권하며, 등기부등본에 나와 있는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전세 사기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만약 이런 일을 당했다면 어쩔 수 없이 민사소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민사소송이 어려울 것 같으시다면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은 비대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 되는 온라인 법률 업체입니다. 머니백은 지금까지 수천 건의 사건들을 처리해왔는데요, 주로 지급명령, 민사소송, 가압류와 같은 못 받은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 일들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사건 접수 또한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개인 정보와 사건 내용만 입력하시면 보통 하루 안에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재판 과정을 변호사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사건을 해결해 드립니다. 변호사가 소송대리인이 되어서 소장 작성, 보정서 제출, 판결문 제공과 같은 재판 절차를 대신 처리해 드리면서도 재판이나 사건 진행 과정은 문자나 이메일로 계속해서 진행사항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외부 변호사를 고용하는데 시간과 돈이 아까우시다면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머니백이 어떤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는지, 또 사람들이 어떻게 사건을 해결 받았는지 사례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늘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오는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쉽고 간편하게 받아야 할 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