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통장압류 어떻게 할 수 있을까?

by 머니백투미 2022. 5. 12.

채무자가 계속해서 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에는 지급명령 신청이나 민사소송을 통해 강제집행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판결을 받고 난 후에도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채무자가 판결 전에 미리 재산을 은닉해서 돈을 돌려주지 못하게 만드는 것인데요, 이런 경우에 판결 후에도 채무자는 재산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돈을 돌려줄 수 없다고 잡아떼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통장 가압류가 필수적입니다.

가압류는 채권자 등의 신청을 받은 국가기관이 강제로 다른 사람의 재산 처분이나 권리행사 등을 못 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압류는 주로 소송을 진행 전에 진행하며 그 종류로는 통장압류, 월급 가압류, 부동산 가압류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통장 가압류의 법적인 용어는 채권가압류라 하지만 실무상으로는 통장 가압류라고 합니다.

채무자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거래 금융기관만 알면 통장압류가 가능합니다. 예금의 특성 때문에 얼마든지 채무자가 자신의 돈을 빼내서 다른 사람 명의로 빼돌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채무자가 전혀 눈치채지 못하게 통장 가압류를 진행해야 합니다. 예금이 있는 채무자의 통장에 가압류를 해두면 이 돈으로 나중에 돈을 변제받을 수 있습니다.

채무자의 재산가치가 감소되거나 은닉 등으로 집행이 곤란해질 경우에 통장압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권자가 채무자에 대해 따로 집행권원을 보유하고 있다면 통장 가압류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통장압류는 가압류할 물건이 있는 곳을 관할하는 지방법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진술서를 작성에 인지대와 송달료를 납부한 납부서를 법원에 제출하면 보통 하루 안에 가압류결정이 발생되고 통장 가압류에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압류부터 소송까지 고민해야 할 게 많고 복잡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머니백을 이용해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법률 업체입니다. 가압류, 민사소송, 지급명령과 같은 분야에서 주로 못 받은 돈을 돌려받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사건접수 또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하루 안에 신청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머니백은 다른 변호사 업체에 비해 약 1/10가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머니백이 자체 개발한 하이테크 기술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문서들이 자동화 기술로 작성이 됩니다. 또한 사건이 접수가 된다면 본 사건과 유사한 판례들을 모두 분석해서 어떻게 사건을 해결해나갈지 틀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를 원하는 많은 분들께서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변호사들의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머니백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의 운영방식이 생소해서 오히려 복잡해 보이실 수도 있지만 정말 간단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지금까지 머니백이 해결한 수많은 사건 사례들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장압류, 못 받은 돈을 받아야 하지만 방법을 모르겠다면 머니백의 도움을 받을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