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대여금'지급명령성공사례-100원이하 소액 지급명령신청방법은?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8. 18.

 

머니백으로 자주 주시는 문의중 하나는 "100원이하 소액인데도 지급명령신청 가능한가요?" 입니다.

정답은 YES!!입니다.

실제로 저희 머니백 사례를 보면, 못받은돈 10만원에 대해서도 지급명령신청을 하여 확정된 사례도 있고, 그 외에 30만원, 40만원 등 100만원 이하의 지급명령결정확정 사례들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못받은 돈 10만원 지급명령신청한 사례 보러가기]

https://moneyback.tistory.com/300?category=948490 

 

지급명령'대여금'성공사례-빌려준돈 10만원도 소액지급명령신청 가능한가요?

친한 친구나 선후배에게 좋은마음으로 돈을 빌려주었다가 못받는 경우, 많이들 겪어보셨을 겁니다. 서로간 신뢰를 바탕으로 돈거래를 하였지만, 상대방이 갚을 의향없이 차일피일 미루거나 혹

moneyback.tistory.com

 

 

 

 

70만원 빌려주었는데 갚으라고하니 큰돈도 아닌데 뭐그리 유난떠냐고 하네요.

 

 

 

 

 강씨는 채무자 김씨와 동아리에서 만나 친해진 친구사이였습니다. 같은 취미로 만났기 때문에, 함께 취미생활을 즐기며 부쩍 친해졌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김씨는 강씨에게 급하게 쓸일이 있다며 70만원만 빌려달라고 하였습니다. 일주일뒤에 75만원으로 바로 갚겠다는 김씨의 말에 강씨는 흔쾌히 돈을 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 강씨는 김씨가 돈을 주기를 기다렸지만 주지않았습니다. 돈을 갚으라 하면 야박해보일까봐 아무말 안하고 조금 더 기다려주었습니다. 그로부터 다시 일주일 후 강씨는 한번은 말을 해야겟다 싶었습니다. 돈을 갚는 날짜를 미루고싶었다면 말을하면 될텐데 아무말 없는 김씨에게 약간 기분이 상했기 때문입니다. 그날 밤 강씨는 김씨에게 돈을 언제갚을거냐고 물어보았고, 김씨는 미안하다고 일주일후에 꼭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강씨는 일주일을 더 기다렸고, 여전히 김씨에게 연락이 없자 먼저 연락을 해서 돈을 언제 갚을것인지 말하였습니다. 그러자 김씨는 70만원 가지고 뭐 그리 째째하게 구냐면서, 이 돈 없으면 당장 죽냐며 오히려 발끈하였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진 강씨는 큰 배신감을 느꼈고 친한 친구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았습니다. 마침 머니백을 통해 좋은 결과를 받아본 경험이 있던 친구는 머니백을 소개시켜주었고, 강씨는 2021년 7월 바로 머니백 대여금 지급명령신청을 하였습니다.

 

 

 

 

약 한달 뒤인 2021년 8월 강씨의 머니백 대여금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엇습니다.

 

 

 

 

 

 강씨는 당시 돈을 은행 ATM에서 출금하여 바로빌려주었고, 김씨가 빌려달라고 한 것도 만나서 하였기 때문에 돈을 빌려주었다는 아무 증빙자료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이 돈을 달라고 계속해서 요청했던 것은 카카오톡 대화에 내용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이를 증빙자료로 하여 지급명령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돈을 빌려주는 일이 생기게 된다면, 차용증이나, 빌려준 이체내역 등 구체적인 증거를 만들어 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머니백은 수천건의 지급명령 사건, 민사소송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대응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은 15만원으로 신청 가능하고, 신청한 내용은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니다.

또한 사건진행이 매우 빠릅니다. 최대한 빠른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게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못받은 돈, 떼인돈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저희 머니백에서 함께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