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용역대금'지급명령성공사례-내용증명만 몇 번째인지 모르겠어요.

by 머니백투미 2021. 8. 20.

"소멸시효"에 대해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소멸시효란 권리자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권리를 행사하지 않는 사실상태가 일정기간 계속된 경우에 그 권리의 소멸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보통의 민사 채권은 10년의 소멸시효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상행위로 인한 채권의 소멸시효는 5년, 그래서 용역대금의 소멸시효는 5년이 됩니다.

(상행위 중 공사대금이나 물품대금 같은 경우에는 3년의 소멸시효가 적용됩니다.)

용역대금의 경우 대여금 등의 보통의 민사채권에 비해 소멸시효가 짧기 때문에 못받은 용역대금이 있다면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에 발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자료집을 제본하는 계약을 맺고 일을 해주었는데,, 돈을 줄 생각을 안해요.

박씨는 작게 인쇄소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이고, 한 업체와 자료집 100부를 제본해주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박씨는 모든 용역을 이행하였고 위 계약에 근거하여 용역대금 지급을 청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업체는 주겠다라는 말만 할 뿐 계속해서 용역대금 지급을 미루었습니다. 한 달 두 달이 지나도 연락이 없자, 박씨는 업체에 내용증명을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업체측에서는 아무런 대응이 없었습니다. 내용증명만 수차례 보냈음에도 배째라 식인 업체를 상대로 결국 박씨는 2021년 7월 머니백 용역대금 지급명령신청을 하였습니다.

약 한달 후 2021년 8월 박씨의 머니백 용역대금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머니백은 수천건의 지급명령 사건, 민사소송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대응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은 15만원으로 신청 가능하고, 신청한 내용은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니다.

또한 사건을 검토하고 법원에 제출하는 과정이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최대한 빠른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게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

 

못받은 용역대금, 용역대금 받는방법, 용역비 지급명령신청은

머니백에서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하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