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전자소송 절차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by 머니백투미 2021. 1. 21.

 

지급명령전자소송 절차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용역비를 6개월째 결제해 주지 않아요.”

 

장씨는 A사에서 용역일을 맡은 프리랜서입니다. 요즘 일이 많지 않아서 적은 돈임에도 A사의 일을 맡아서 하였는데요. 일은 잘 마무리 되었고 업무가 종료되어 프로젝트 비용을 결제해 달라고 A사 측에 청구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6개월이 되어도 회사는 돈을 줄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많은 돈도 아니지만, 생활이 어려운 장씨는 줄기차게 독촉을 했습니다. 하지만 사장은 핑계만 대면서 돈을 내주지 않았는데요. 이대로 돈을 떼일 수도 있는 A씨, 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장씨는 고민하다가 머니백에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정당한 용역비를 받기 위해서 지급명령신청을 해주셨는데요. 여기서 용역을 수행하였다는 증거를 모아서 제출하면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약서가 있다면 가장 확실한데요. 그 외에도 용역비 지급의 의무를 인정할만한 증거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히 장씨는 적은 돈이라서 고민을 하던 차였습니다. 그래서 지급명령전자소송에 대해 알아보고 있던 중이었는데요.

지급명령의 절차는, 법원에 지급명령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합니다. 법원이 신청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면, 상대방의 주소로 내용이 송달 되고, 채무자는 송달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이 생겨납니다. 상대방이 지불하겠다는 의사가 있다면 지급명령이 확정 가능합니다.

 

지급명령신청을 전자소송으로 쉽게 하려면 머니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머니백 사이트를 PC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고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만 하면 의뢰가 끝이 납니다. 받을 돈이 적더라도 얼마든지 가능한데요. 무엇보다 전자소송에 들어가는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면서도 진행은 빠르고 정확합니다.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받아야 할 돈은 최대 금액으로 계산해서 진행합니다. 원금과 그 동안 받지 못한 기간을 정산한 이자까지 청구하는데요. 지급명령신청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서 진행과정과 내용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소송은 지급명령신청뿐만 아니라, 가압류, 민사소송 등도 가능할 만큼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신청자께서 전자소송을 통해서 떼인돈을 돌려받고 있습니다.

장씨의 경우 지급명령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하고 법원은 지급명령을 확정했습니다. 이 서류가 A사의 회사로 송달이 되자마자 바로 사장이 전화를 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밀린 돈을 지불하겠다고 말을 하고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된 것입니다. 결국 원금에 밀린 이자까지 모두 돌려받았으며 장씨는 개운하게 지급명령신청을 취하할 수 있었습니다.

 

머니백은 변호사를 굳이 만나서 상담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청서에 입력만 하면 자동화 시스템이 정확하게 진행하며 빠른 시일 내에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어요. 지금까지 못받은돈, 떼인돈, 빌려준돈으로 마음 쓰라린 날을 보내셨다면 이번 기회에 머니백 전자소송으로 소중한 돈을 돌려받으세요.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진행하여 법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