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빌려준돈 받기 변호사 없이 하는 방법은?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1. 22.

 

빌려준돈 받기 변호사 없이 하는 방법은?

 

 

‘남의 돈 떼어먹은놈, 변호사 없이 응징하는 법’

1. 카톡 문자, 계좌이체내역+채무자 이름, 연락처, 계좌, 주소, 주민번호

(주민번호 몰라도 확인 가능합니다)

2. 법원으로 간다

3. 대여금반환청구소송 + 동산 통장 등 가압류 신청 (소송비 10만원)

-주소지를 알면 3주 절약

-주소지를 모르면 돈 떼먹은 놈 은행권, 통신사로 정보제출명령서 발송

: 여기까지 1달

인스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 필히 저장해야 한다는 글입니다. 내 돈을 떼어먹은 사람을 응징하기 위해 법원에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을 간단하고 재미있게 구성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에 ‘좋아요’를 누른 이유는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사장이 돈을 주지 않거나, 친구에게 돈을 빌려줬더니 안 갚는 등 당연히 받아야 할 돈을 못 받은 경우죠.

그러나 실상 나홀로소송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과정이 생각하는 것보다 간단하지 않은데요.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상대방과의 법정 싸움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민사소송에 들어가게 되면 법정 비용도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먼저 변호사를 만나 일을 맡겨야 하고, 과정에 들어가는 비용도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받을 돈이 소액이라면 변호사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소송에 들어가면 신경 써야 할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민사소송이 아니더라도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는 지급명령신청이 있습니다. 민사소송은 길게 6개월~12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지만, 지급명령신청은 1달~2달 이내에 법원의 결정이 내려지기 때문인데요. 법원에 지급명령신청서를 제출하고 법원이 받을 돈에 대해 명확하다고 판단하면 지급명령문이 상대방에게 송달 됩니다. 상대방은 갚아야 할 돈에 대해 2주 이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지급명령결정은 확정됩니다. 지급명령이 확정된 후 상대방은 돈을 갚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만약 상대방이 돈을 갚지 않았을 경우, 지급명령을 통해 민사소송, 가압류, 강제집행 등을 진행하기 수월해집니다.

 

머니백을 통해서 지급명령신청이나 민사소송을 신청하고 승소하면 신청비용도 상대방으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더러는 지급명령신청만 했는데도 상대방이 원금과 이자까지 돌려주겠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전액을 다 돌려 받고 나서 소송을 취하를 요청하시기도 했습니다.

 

머니백은 판례 데이터를 기반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5분만에 신청이 완료되며 서비스 이용 비용 또한 저렴합니다. 직접 변호사를 만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돈을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이렇듯 머니백은 80대 어르신도 쉽게 신청하실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게 만든 비대면 법률 서비스입니다.

 

떼인돈을 안전하게 돌려받기 위해서는 법원으로부터 돈 받을 권리를 인정 받아야 합니다.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간단한 신청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해 보세요. 변호사가 직접 소장을 작성하고 진행하는 머니백과 함께 민사소송 승소하시고, 떼인 돈과 소송비용도 상대방에게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