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으로 임대보증금 돌려 받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1. 19.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요.”

A씨는 이사를 하려고 집주인에게 월세 보증금 3천만원을 돌려달라고 했습니다. 집주인도 돌려준다고 해놓고 막상 이사일이 다가오니 돈이 없다고 합니다. 새로운 세입자가 없어서 보증금 마련이 어렵다는데요. A씨는 급한 대로 보증금을 빌리고 대출 받아서 이사를 했지만, 집주인이 보증금을 주지 않고 차일피일 미루자 조바심이 났습니다. 당연히 돌려주어야 할 보증금, 어떻게 돌려 받을 까요?

 

이사철이 오면 임대보증금 반환을 두고 많은 논란이 발생합니다. 주택 보증금을 반환하라는 신청이 급속히 늘어나는데요. 세입자에게 적지 않은 목돈이라 떼일 수 있다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이때 세입자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해서 지급명령신청과 전세금 반환소송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이용해서 보증금 반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데요.

 

전세금 반환소송은 ‘소송’이라 4개월의 시간이 소요되는 점이 있지만 판결문을 받고 승소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 들어가는 변호사 비용, 법원 인지대 등 부담해야 할 비용을 생각하면 소송 자체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간편하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지급명령신청이 있는데요. 이는 약식제도이므로 법원에 참석하지 않고 소송에 비해 빠르게 결정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결정문은 판결문과 같은 효력이 있어서 상대방이 돈을 돌려주지 않아도 소송으로 갈 수 있는 효력이 있습니다. 만약 저렴하고 빠르게 임대 보증금을 돌려 받으려면 지급명령 신청이 효과적입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신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법률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얼굴을 마주보며 처리하지 않아도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AI 기술을 적용하여 보정명령서 작성, 주소 및 송달방법 보정 등을 자동화해 이미 수많은 지급명령신청 건수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청구금액 기준 누적 150억원의 가압류, 지급명령 등의 민사소송을 처리한 바 있습니다.

 

머니백 사이트를 접속하셔서 현재의 상황을 간단히 입력하고 결제만 하면 자동화 시스템으로 처리됩니다. 진행되는 부분은 이메일과 문자로 알려드리며 실시간으로 상황을 확인하실 수도 있어요. 이제는 어렵게 변호사를 만나고 고액의 수임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클릭 몇 번이면 못 받은 임대보증금에 대한 지급명령신청을 통해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A씨는 머니백에서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하였고, 집주인은 법원에서 이행명령을 받고 바로 임대보증금을 돌려주었습니다. 보증금뿐만 아니라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 등도 지급명령신청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비대면으로 쉽게 신청하고, 편하게 지급명령신청이나 민사소송을 시작하세요. 법률 지식이 없어도 떼인돈 못받은돈 받아주는 서비스를 통해 속을 끓였던 내 돈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