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으로 못받은돈 돌려받을 수 있을까

by 머니백투미 2021. 1. 28.

 

민사소송으로 못받은돈 돌려받을 수 있을까

 

 

 

“용역비를 6개월이 넘게 주지 않아요.”

 

프리랜서 영상편집자인 A씨는 그간 알고 지내는 B씨에게 일을 의뢰 받았습니다. 기업홍보 영상을 급하게 요청하며 영상이 완성되면 50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는데요. A씨는 몇 날 며칠을 밤을 새워 영상을 만들어서 납품하였습니다. 그러나 영상을 주고 난 후 B씨와 돌연 연락이 되지 않았는데요. B씨에게 수 차례 변제를 요구했으나, 당장 돈이 없다며 거절하더니 결국 편집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 돈을 주지 않겠다고 버텼습니다. A씨는 무려 6개월을 돈을 달라고 했지만, B씨는 대답 없이 피하기만 할 뿐이었습니다.

 

받지 못한 돈을 받아야 할 때 지급명령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대방과 다투는 내용이 있을 때 민사소송이 유용합니다. 이에 대해 주장 및 증거를 제출하고 법원에 출석하여 누구 말이 맞는지 가려야 하는데요. 민사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못받은돈을 입증할 수 있는 계약서, 문자, 카톡, 메일, 녹취록, 계좌이체 등의 증거를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민사소송은 상대방이 갚을돈을 인정하지 않거나, 상대방의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를 모르거나, 지급명령신청에서 상대방이 이의제기 시에 민사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민사소송은 소장을 작성하여 법원에 제출하고, 법원은 증거와 소장을 검토하여 보정할 것이 없다면 상대방에게 소장을 전달합니다. 이때 상대방이 소장에 대한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갚을돈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승소 판결이 내려집니다. 한편 상대방이 답변서를 제출하면 변론기일이 정해집니다.

 

그러나 A씨의 경우 500만원이라는 돈에 비해 소송 비용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러한 케이스를 위해 저렴하고 빠른 머니백 법률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들이 만든 법률 자동화 서비스로, 못 받은 돈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지급명령이나 민사소송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장 작성부터 판결까지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는 당연합니다.

 

머니백은 1/5의 가격으로 원금, 이자, 소송비용까지 자동으로 계산해서 청구합니다. 법률 지식이 없어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민사소송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건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만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 퇴직금, 부당이득금, 투자금, 임금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변호사에게 부탁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재판 날짜가 정해지면 재판 일시, 장소를 미리 알려드리는데요. 재판 출석 전에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 자료를 보내드리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판에 출석하여 5분~10분 정도 간단한 질문에 답변만 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체적인 세부 진행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조회도 가능합니다.

 

결국 A씨는 민사소송을 머니백에 신청하였고, 민사소송이 시작되자마자 B씨는 바로 500만원과 이자까지 돌려주었습니다.

몇 백만 원, 몇 십만 원이라도 그 돈 때문에 고통 받고 있다면 필히 받아내야 합니다. 소중한 내 돈을 지켜낼 수 있는 민사소송 서비스 머니백으로 민사소송을 시작해보세요. 이제 머니백과 민사소송 승소하시고, 떼인 돈과 소송비용도 상대방에게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