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대행 저렴하게 진행하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2. 3.

 

지급명령대행 저렴하게 진행하는 방법

 

안씨는 최근 빌려준돈 받는 걸 포기하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지인에게 빌려준 500만원은 적금을 부어 마련한 돈이었습니다. 돈을 빌려간 지인은 돈을 줄 생각도 없었고, 안씨의 연락을 피하면서 변제일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1년을 빌려준돈을 기다리던 안씨는 마음에 상처를 입고 인간관계에도 회의를 느꼈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참을 수 없었던 안씨는 그냥 돈 받기를 포기하겠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는 작은 돈일 수 있겠지만 꼬박꼬박 모아 만든 목돈이라면 더 큰 의미일 수 있는데요. 그런 돈을 지인에게 빌려주고 받지도 못한다면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가장 편하고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지급명령신청인데요. 법원에 지급명령을 신청하여 상대방이 돈을 갚으라는 명령을 내리게 하는 절차입니다. 지급명령은 법정에서 변론이나 심문을 거치지 않고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법원이 신청서를 검토하고 돈을 받아 마땅하다고 판단이 되면 상대방에게 지급 명령 결정문을 송달합니다. 이때 상대방의 주소가 맞지 않는다면 주민센터에서 상대방의 주소를 찾아서 보정을 하고 추가 송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렇듯 신청서 검토, 송달 및 보정절차 등을 거쳐서 상대방에게 전달되고, 2주 안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지급명령은 확정됩니다.

 

나홀로소송으로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법원에서 신청서의 보정명령을 내리거나, 내용이 부족할 경우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을 제대로 진행하면 1~2달만에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는데요. 법률 용어나 신청서 작성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시간이 더욱 지체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머니백을 찾아주고 계십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대행을 하는 온라인 법률 서비스입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하고 결제만 하면 지급명령신청 절차가 시작됩니다. 상대방 주소를 찾아야 하면 당연히 찾아드리고, 법원수정요청에 대응하며, 추가송달료가 발생해도 바로 처리합니다. 머니백에 신청하시고 편히 기다리면 최종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진행상황도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를 해드리니 확인만 하시면 되는데요. 안내문에는 지급명령 절차 및 예상 소요시간, 머니백 사용법과 민사소송 강제집행 등의 절차와 비용, 서비스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법원에 출석할 일 없이, 빠르고 저렴하게 진행되니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명령확정이 되고 돈을 갚지 않을 시 높은 지연 이자가 발생하므로 상대방 측에서 대부분 돈을 갚고 있습니다.

 

만약 지급명령 확정 후에도 상대방이 돈을 갚지 않는다면 지급명령을 활용해서 상대방의 예금, 동산, 부동산, 임금 등에 강제집행을 할 수 있급니다. 머니백은 강제집행, 민사소송, 가압류의 절차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강제집행에서도 돈을 받지 못하면 채무불이행자명부 등재 신청도 가능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는 금전문제가 발생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안씨 역시 머니백에 지급명령신청을 한 뒤 바로 돈을 돌려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골치 아픈 일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빠르고 쉽게 돈을 돌려받는 지급명령대행을 이용해 보세요. 변호사가 직접 처리해 드리며 필요한 이후의 조치도 바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