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 이사를 못 해요.”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0. 11. 19.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 이사를 못 해요.”

 

 

전세시장이 축소되면서 전세보증금 반환에 대한 분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올해 8월까지 6745건의 상담이 접수됐고, 이 중 주택·보증금반환 분쟁이 4798건으로 전체 신청 건수의 71%를 차지했습니다. 계약갱신·종료 분쟁은 4년간 268건(4%), 차임·보증금 증감은 405건(0.6%)에 그쳤지만, 임대차 3법 도입으로 상당부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세보증금이 적은 돈이 아니고 세입자한테는 새 집으로 가기 위한 금액이니 받아내야 하지만, 실제로 전세금을 반환하지 않는 집주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세입자가 할 수 있는 행동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이때 취할 수 있는 것이 세입자가 자신의 권리 구제를 위해서 지급명령과 전세금 반환소송이 있습니다.

 

 

전세금 반환소송은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대개 임차인이 승소합니다. 그런데 판결문을 받는 시간이 무려 4개월 정도 소요되고 변호사 수임료나 법원 인지대를 고려한다면 소송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에 비해 지급명령신청은 약식제도이므로 직접 변론에 참석할 필요도 없고 소송의 10% 정도의 비용으로 최대 40일 안에 결정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결정문은 판결문과 같은 효력이 있어, 지급명령으로 돌려받지 못해 소송으로 간다고 해도 임차인에게 유리합니다. 때문에 당장 계약금을 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 몇 달 동안 기간이 있다면 소송을 해도 좋지만, 저렴하고 빠르게 전세 보증금을 반환 받으려면 지급명령신청이 좋습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신청을 저렴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법률 서비스입니다. 전세보증금 반환을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머니백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보정명령서 작성, 주소 및 송달방법 보정 등을 자동화해 편의와 속도에서 우수합니다.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여 떼인 돈, 못 받은 돈에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청구금액 기준 누적 150억원의 가압류, 지급명령 등의 민사소송을 처리한 바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을 고려하신다면 머니백 카톡으로 상담 후 결정하셔도 좋습니다. 결심이 서신다면 PC나 핸드폰으로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고 간단한 정보와 결제만 하시면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진행합니다. 법적 처리 절차도 이메일과 문자로 꼬박꼬박 받아볼 수 있고 진행상황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전문 변호사가 대리인이 되어서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당장 법적 지식이 없어도 민사소송, 지급명령을 신청해서 승소판결이나 지급명령 확정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법적 대행 시스템입니다.

 

이제 법을 잘 몰라도, 저렴하게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체크하시면서 마음 편히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