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으로 대응방법 이렇게 할 수 있어요

by 머니백투미 2022. 1. 20.

 

돈을 빌려주고 받아야 할 돈이 있을 때, 이 돈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어떻게 대응하실 건가요? 사람과 사람들 사이에 살아가면서 갈등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가족간에 돈을 빌려주거나, 친한 친구사이에서 돈을 빌려주기도 하고 사업을 하면서 돈을 빌려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소송을 통해서 돌려받고는 합니다.

대표적인 법적인 방법으로는 민사소송이 있는데요. 민사소송은 최대 3심으로 이루어져있어 1년여의 기간이 걸리고 들어가는 스트레스와 비용도 상당합니다. 이럴때 활용할 수 있는 법적인 방법이 바로 지급명령인데요. 지급명령제도를 이용하면 2~3달이면 판결을 받을 수 있어 오랜 기간이 걸리지 않고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못받고 있는 모든 사건에서 지급명령이 신청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정보가 필수적으로 있어야만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받아야 할 돈이 있다는 증거와 함께 상대방의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등을 알고 있어야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용역비, 전세보증금 등은 다른 사건에 비해서 명확하게 돈을 못받고 있다는 사실이 인정되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지급명령제도의 신청이후 법원에서 상대방에게 지급명령결정문을 보내는데요. 만약 2주의 시간동안 지급명령이의신청이 없다면 2주 후에 지급명령이 확정되서 돈을 되돌려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급명령 신청 중 89% 정도가 지급명령결정 이후에 확정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머니백을 이용할 경우 지급명령을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머니백 모바일서비스를 통해서 지급명령을 신청한다면 몇번의 간단한 터치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단 5분 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다른 법률사무소를 이용하는 것보다 1/10 저렴한 금액으로 머니백 지급명령전문변호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의 경우에도 소멸시효가 있는데, 소멸시효가 지나게 된다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게 됩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경우 피해 금액이나 정도에 상관없이 법적인 방법으로 돈을 되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되돌려 받지 못하는 돈이 있다면 이러한 소멸시효를 주의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이나 민사소송 등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급명령을 신청한 후 확정을 받더라도 돈이 없다며 되돌려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강제집행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권리를 잃지 마시고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에 머니백을 통해서 간편하게 지급명령을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