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 전문변호사가 해드려요

by 머니백투미 2022. 1. 24.

 

살면서 한 번은 당하게 되는 억울하고 부당한 일이 바로 돈과 관련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부당하다고 해서 그대로 담아두게 된다면 전혀 해결되는 게 없다 보니 더욱 난감한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채무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면 억울한 감정은 배가 될 수 있는 만큼 이를 어떻게 해소해야 할지를 두고 고민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귀인을 만나 해결해야 하는데 지급명령신청 전문변호사가 해드리고 있습니다. 머니백이 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사건이라고 하더라도 머니백을 만났는지 아닌지에 따라서 사정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비대면으로 온라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대여금과 관련한 사건에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지급 명령을 비롯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재산과 관련한 부분은 어려움이 많다 보니 쉽게 회수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혹여라도 이를 조금이라도 회수하려다가 많은 금전을 낭비하게 되는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을 진행하는 게 어렵다는 점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잘못했다가 난감한 상황에 부닥칠 수 있는 만큼 재산권 등에서도 심대한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그만큼 전념해야 하는 부분이 많은 만큼 꼼꼼하게 이를 파악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니백은 합리적인 가격과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더욱 주목을 받게 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법적 방법 중에서도 주목하게 되는 방법이라고 보시는 게 좋습니다. 확실하게 법원에 신청해야 하는데 독촉 절차를 잘 못 밟게 된다면 난감해집니다.

확실한 조처를 하기 위해서는 채무자는 법원에 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채권자가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 보니 법원으로서도 갚으라고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부닥칠 수 있습니다. 법원은 이때 신청서를 보게 되는데 여기에 적힌 내용이나 증거 등이 얼마나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신청 과정도 허투루 넘길 수 없습니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 지급명령을 제대로 내릴 수 있는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야 합니다. 소송으로 처리하기에는 너무 소액이거나 시간상 여유가 없을 때 진행해야 합니다. 소송을 진행하게 된다면 청구 소장을 작성하고 취지를 기재하는 등의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법정 공방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변론기일에 출석해야 하는 상황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고스란히 채권자가 짊어지게 되는 바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확실한 채무라고 한다면 지급명령을 이용해서 빠르게 회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입니다. 그만큼 염두에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자신이 받아야 할 채무가 확실하게 있다면 소송을 하는 건 오히려 불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괜히 줘야 하는 비용만 늘어나게 되다 보니 지급명령을 내리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소송을 섣부르게 시작했다가 비용을 비롯한 변호사 비용까지 모두 내야 하는 게 채무자의 시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머니백의 도움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급명령 신청을 위해서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채권이 발생하는지 이를 돌려받아야 할 이유는 무엇인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법원은 이를 확실하게 파악하고 증거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해당 절차가 진행된다는 점을 상대방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속하게 법적 조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심사를 진행하는 만큼 법원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지급 명령을 채무자에게 송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를 송부받게 된다면 채무자는 2주 이내에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로 확정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강제집행이 가능한 만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