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나홀로소송 민사소송 진행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12. 15.

민사소송은 사람과 사람들 사이에 일어나는 다툼을 법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다양한 상황에서 민사소송을 이용하지만 특히 금전적인 부분에서 소송을 통한 방법으로 해결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소액의 경우 약 3000 만원 미만의 소송가액이면 민사소송에서도 소액사건심판으로 처리 할 수 있으며 민사소송보다 더 빠른 기간 안에 판결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민사소송을 나홀로 진행할 수 있다면 법률사무소의 비용도 아낄 수 있을텐데요. 민사소송을 하다가 2 3심까지 가게 된다면 그 금액은 점점 부담을 갖게 될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법률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들어가는 비용보다 무서운 것은 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법률서비스를 이용하는 금액이 민사소송 가액을 초과하게 될까요? 아니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민사소송을 제시하는 금액은 3000만원 이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승소를 하게 된다면 내가 빌려주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못 받고 있던 돈 뿐만 아니라 소송을 하면서 들었던 돈들도 비용으로 청구가능한 금액들이 있기 때문에 승소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우리가 확신할 수 없다면 머니백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는데요. 머니백은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서비스로 법원의 전자소송과도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중간에 발생하는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줄어든 비용 덕분에 이용자 분들에게 다른 법률 사무소 대비 민사소송의 경우 1/5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신청하고 휴대폰으로 진행사항도 확인 가능합니다.

 

머니백을 이용한 민사소송은 1심 당 재판 출석 약 10여분의 시간 소요만 필요로 하며 답변할 내용도 사전에 머니백에서 공지해드린대로  진행하시면 되며 기본절차들은 모두 머니백에서 진행해드립니다.

 

특히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몰라서 다른 법률적인 방법을 이용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민사소송을 이용해야하게 되는데요. 나홀로 소송을 통해서 비용을 아끼는 것도 좋지만 서류작성이 제대로 되지 않아 증거를 보완해야하고 이러한 과정이 길어지게 된다면 당연히 민사소송의 기간도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고 번거로운 과정이 많겠죠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머니백의 민사소송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니백은 소장만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해드리는 소장 작성 서비스와 본인이 필요한 재판 출석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처리해주는 서비스 두가지 모두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를 골라서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머니백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꼭 못받고 있던 돈을 되찾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