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변호사 선임비 머니백이라면?

by 머니백투미 2021. 12. 8.

 

민사소송 외에 좀 더 빠르게 못 받은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지급명령제도일텐데요. 1~2개월 안에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보고 계시는 제도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민사소송의 승소와 같은 효과를 갖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지급명령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적인 측면이나 비용적인 면에서 모두 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우선 지급명령제도를 이용하려면 필수적으로 상대방의 주소지와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꼭 알고 있어야 지금명령신청서를 작성해서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급명령신청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지급명령변호사에 대해서 찾아보시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지급명령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머니백의 지급명령제도의 경우 지급명령신청서를 작성 받는 서비스와 지급명령의 전체과정을 진행해주는 서비스 이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머니백 소속 변호사의 이름으로 보내지게 되기 때문에 지급명령 신청서 작성 만으로도 못 받고 있던 돈을 되돌려 받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머니백 이용하시는 분들의 선택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서비스에 따라서 비용은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머니백은 AI기반의 법률서비스로 전자소송과 연관되어 저렴한 비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다른 법률 사무소를 이용하여 지불하는 금액 대비 약 1/10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지급명령제도를 신청하면서 변호사 비용에 대해서 부담을 갖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점이 하나 있다면 지급명령의 경우 꼭 소멸시효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개인 간의 돈거래의 경우에는 10, 임금체불에 관한 경우는 3년 등으로 소멸시효과 완성되게 된다면 지급명령을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완전히 잃어버리게 되기 때문에 소멸시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신속하게 지급명령을 신청해야 합니다.

지급명령에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가 약 89%정도이기 때문에 큰 확률도 지급명령제도만으로도 민사소송 필요없이 승소하여 못 받은 돈을 되돌려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만약 이의를 신청했다고 하더라도 저렴한 금액에 민사소송까지 변호사님이 연계하여 소송을 제기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마시고 머니백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머니백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어플 모두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통신기기를 사용하여 몇번의 터치만으로 지급명령제도를 이용 가능하며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진행사항에 관해서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어플을 설치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못 받고 있던 돈을 머니백을 통해서 빠르게 되돌려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