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쉬운 지급명령신청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by 머니백투미 2021. 12. 3.

못 받고 있던 돈이 있어서 돌려받을 방법을 알아보다가 지급명령에 대해서 알게되고는 하는데요. 실제로 받아야할 돈을 제대로 받지 못한다면 발을 동동 구르게 되고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법적인 방법을 통해서 못 받은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지만 그 중에 지급명령을 이용한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급명령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는 합니다.

지급명령신청이 민사소송보다 부담이 없다고는 하지만 생소한 법적인 용어와 절차들로 인해서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지급명령을 보다 쉽게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급명령신청을 좀 더 쉽게 하려면 대신 처리해줄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자문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자문만 구하는 것도 어마어마한 금액이 들 것이라고 생각이 들며 어렵게만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머니백을 이용하면 앞서 말씀드린 전문가 고용이나 자문보다 더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머니백은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서비스이다보니 플레이스토어에서 머니백 어플을 다운받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던지 휴대폰을 통해서 간편하게 지급명령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다른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서 진행하는 것보다 저렴한 1/10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더욱 아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머니백을 이용하면 몇번의 터치로 금방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이 인용하게 되면 상대방이 2주 안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바로 확정을 받게되는데요. 방금 말씀드린 절차로 지급명령이 마무리된다면 거의 1~2달 내로 승소와 같은 판결을 얻게 되어 못 받고 있던 돈을 되찾게 됩니다.

지급명령신청의 이의신청비율은 11퍼센트내외로 거의 대부분의 경우 민사소송까지 절차를 밟을 필요없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돈을 못받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하고 적절한 이자율로 계산해서 소장을 제출한다면 이의를 신청할 확률은 더욱 줄어들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이자율에 대해서 적절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AI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머니백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진행사항에 대해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머니백의 편리한 점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급명령에 있어서 소멸시효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 기간을 잘 계산해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내가 얼마를 못 받고 있는 지 그 금액이 얼마나 큰지에 관계없이 소멸시효가 완료되게 된다면 그 권리를 상실하게 되는 것인데요. 상황에 따라서 소멸시효도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대방의 정보에 대해서 알고 있고 확실한 증거가 있다면 신속하게 신청하는 것이 돈을 최대한 빨리 되돌려 받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어플을 통해서 어디서든지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