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방법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면?

by 머니백투미 2021. 12. 20.

민사소송보다 좀 더 빠르고 간단하게 돈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다보면 다들 지급명령신청을 알아보라는 답변을 해주고는 합니다. 이러한 지급명령을 신청하기를 원한다면 관할 법원에 가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자소송을 통해서 지급명령을 신청한다면 좀 더 간편하게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을텐데요.

시간적 금전적으로 아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자소송을 통해서 이용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전자소송이 더 쉬운 편이라고는 하지만 법적인 용어가 생소한 사람들에게는 쉽지만은 않을텐데요. 이러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법률서비스로 머니백을 이용하면 홀로 진행하는 것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절차에 따라서 지급명령에 필요한 몇가지의 정보만 입력한 하면 바로 지급명령신청을 끝낼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의 경우에는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들과 상대방의 주거지와 주민등록번호 등의 몇가지 정보가 꼭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돈을 못받고 있는 상황에서 빠르게 돌려받고 싶고 위의 정보가 있다면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것보다 수월하게  1~2주라는 짧은 기간에 못 받고 있던 돈을 되돌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머니백은 법원 전자소송 사이트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신청만 완료하게 된다면 바로 지급명령의 소가 진행되게 되며 법원이 인용하게 된 이후로 상대방이 2주 안에 이의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급명령이 확정되게되며 마무리 된다고 보면 됩니다. 지급명령의 경우에도 민사소송의 승소와 같은 효력을 지니게 됩니다.

지급명령서류를 신청하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충분한 압박을 줄 수 있는데요. 머니백의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작성되어 상대방에게 지급되기 때문인데요. 거의 명확한 증거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급명령신청에서 상대방이 이의 신청을 하는 비율도 11%정도로 낮기 때문에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한 경우 거의 90%의 확률로 확정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우리가 고려해야 할 문제가 하나 더 있다면 소멸시효의 존재입니다. 참다 참다 소송을 걸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막상 하려고 할 때 소멸시효가 지났다면 시효의 완료로 더 이상 소송을 할 권리가 없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기간도 다르기에 꼼꼼히 확인해보고 완료되기 전에 잊지말고 지급명령을 신청해야합니다.

이렇듯 머니백은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바로 어디서든지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소송의 진행 상황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유용하게 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머니백을 이용해서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