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진행하려면 단 5분이면 충분해요

by 머니백투미 2021. 12. 17.

민사소송에 대해서 부담감을 느끼시는 많은 분들이 지급명령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계시는데요. 아무래도 처음부터 민사소송을 이용한다면 심리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기도 하고 3심까지 간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긴 기간이 소모된다는 것도 많은 분들이 민사소송을 최후의 수단으로 여기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지급명령은 사건에 대한 몇가지 정보와 당사자의 인적사항 몇가지만 있다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명령은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우선 지급명령신청서를 작성한 후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 해야합니다. 이 후 법원의 인용이 이루진 후 지급명령의 상대방이 2주 안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 다면 확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확정을 받게되면 민사소송의 승소와 같은 효력을 지니는데다가 신속하게  못 받은 돈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급명령신청서가 법원에 인용이 된다면 지급명령제도의 이의신청비율은 11% 정도로 낮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민사소송 절차를 밟을 필요없이 못받고 있는 돈을 되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급명령진행을 좀 더 원할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편리할텐데요. 머니백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급명령신청서만 단독으로 작성하는 서비스부터 지급명령의 전과정을 도와주는 서비스까지 선택적으로 지급명령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의 지급명령신청서 작성의 경우는 AI 법률서비스다보니 청구금액이나 이자비율을 알맞게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지급명령의 전과정은 법원에 인용되어 확정이 되는 모든 과정을 확실하게 책임지고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 인데요.

게다가 머니백을 이용하면 지급명령신청서의 소송대리인이 머니백의 전문변호인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만으로도 상대방에게 압박을 줄 수 있으며 이 과정만으로도 돈을 되돌려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니백 어플은 전자소송과 연계되어있기 때문에 접속한 후 터치 몇번으로 약 5분 안으로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빌려준 돈을 되돌려 받기 위해서는 신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빠른 처리를 도와주는 머니백의 빠른 서비스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급명령은 소멸시효를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말한 사례인 개인간의 돈거래의 경우 10년 임금체불은 3년 등 시효과 완성되기 전 소송을 하지 않으면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잃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급명령진행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소멸완료가 되기 전에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머니백은 관련된 비슷한 사례들을 처리했던 경험들과 노하우가 상당히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머니백을 믿고 맡겨주시면 지급명령신청으로 못받은 돈을 신속하게 되돌려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