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빌려준돈 받기 위한 민사소송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by 머니백투미 2021. 12. 22.

인간은 고도로 발달된 동물인데요. 서로 의사소통을 하고 감정을 주고 받고 연민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공감능력은 타인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서로를 돕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을 이용해서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거짓을 저지르기도 하는데요. 안타까운 마음에 믿고서 돈을 빌려줬다가 못받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빛투라는 이름으로 종종 뉴스에 보도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빌려주고 못받고 있는 돈이 있다면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제일 대표적인 방법으로 민사소송이 있습니다. 민사소송은 약 1년이라는 기간을 소요로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변론을 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들도 많고 송장작성이나 답변서 제출 등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상당합니다. 이럴 때 머니백을 AI를 이용한 법률서비스와 전문변호인이 이러한 과정을 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적절한 이자율을 산출하고 소송 가액을 정하며 전문 변호인은 이걸 이용해서 최선의 송장을 작성하고 보정하거나 답변서를 제출하기 때문에 1심을 진행할 때 마다 한 번씩만 변론기일에 방문하셔서 약 15분 동안의 변론만 하시면 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배정된 전문 변호사님이 알맞게 처리해주시기 때문에 너무 걱정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오랜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시간적인 소모도 크지만 금전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1심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소송이 더욱 길어지게 된다면 더욱 에너지 소모도 크고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법률서비스를 좀 더 간편하게 제공해주도록 돕기 위해서 인공지능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만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1/5 가격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는데다가 승소를 할 경우 들어간 비용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돈을 되돌려 받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점 중 하나가 신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강제집행을 진행하거나 가압류를 미리 신청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말씀드린 제도는 모두 상대방이 재산을 처분하거나 은닉하는 것을 막는 방법입니다. 돈을 못받을 것 같은 기미가 보인다면 상대방이 손을 쓰기 전에 빠르게 알맞은 법률을 이용해서 소송을 하거나 제도적으로 막아서 바로 대처 가능하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게 가장 베스트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거래와 교환을 지속적으로 해야만 하는 사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문제가 터지게된다면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것 입니다. 게다가 소멸기한도 있기 때문에 머니백을 이용해서 신속하게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빌려준 돈을 되찾을 수 있는 빠른 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