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머니백에서 해결한 지급명령성공사례

by 머니백투미 2021. 11. 12.

친구나 가족 가까운 이들에게 돈을 빌려줄 수 있지만 제때 받지 못한다면 서로간 의가 상하게 되는데요. 누군가는 가장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돈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한다면 그에 따른 방법에 따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머니백에서 해결한 지급명령성공사례, 여러 차례 나누어 빌려준 돈을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사자들간의 금전소비대차 계약을 진행할 때, 돈을 한 번에 빌려주기도 하지만 여러 차례 나누어 빌려주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 어떤 이자율로 계산해서 받을 돈을 계산해야 하는지 막막하게 됩니다. 더불어 계약을 할 때 지연이자율까지 함께 계약을 진행했다면 상황은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상황이 막막하다면 머니백과 함께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 차례 돈을 빌려 주고 나서 받아야 할 돈 계산이 어려웠던 정씨는 머니백과 함께 지급명령을 진행했습니다. 정씨는 어렸을 적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급전이 필요하다고 하여 대출까지 받아 돈을 빌려주었고 이율을 8%로 정하여 지급하기로 약정했습니다. 친구가 계속적으로 돈이 필요하다고 할 때마다 돈을 빌려주었고 형편이 되는대로 중간에 조금씩 이자와 원금을 변제했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는 이자도 갚지 않고 연락도 되지 않았습니다. 

정씨는 친구에게 받을 돈을 계산하기 복잡해지자 머니백을 찾았습니다. 머니백에서는 복잡한 이자를 자동으로 계산하여 받아야할 돈이 모두 얼마인지 계산표를 제공해드립니다. 복잡한 계산 직접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머니백은 빌려준돈 추가하기를 눌러 몇 회에 걸쳐 빌려준 돈에 대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받은 돈이 있다면 받은돈 추가하기를 눌러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자 및 지연이자를 약정했다면 이에 대해서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청구해야 할 금액이 얼마인지 자동적으로 계산되어 표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한 계산이 가능합니다.

정씨는 2021년 9월에 지급명령을 신청한지 한달 만에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처럼 여러 차례 나누어 준돈이어도 지급명령을 통하여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같은 경험을 하셨거나 지급명령신청을 해야 한다면 다양한 사건을 처리하여 생긴 경험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머니백과 함께하세요. 간편하게 5분 만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