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못받은돈받는방법 머니백과 함께 해야 하는 이유는

by 머니백투미 2021. 11. 10.

 

"선의로 빌려준 돈이 이렇게 악의로 돌아올지 몰랐어요"

친구에게 또는 지인에게 급하다는 이유로 돈을 빌려줬다가 낭패를 본 경우가 한 두 번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 돈을 돌려받지 못한다면 두 번, 세 번 돌려받지 못하는 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특히 어려웠던 시절을 벗어난다고 하더라도 오랜 기간이 지나면 이제는 잊었다고 생각해 갚을 생각 자체를 안 합니다. 이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는 건 돈을 빌려준 사람입니다. 따라서 못받은돈받는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고 적극적으로 조처를 해야 합니다.

못받은돈받는방법으로는 대표적인 게 법적인 절차를 밟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송을 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경우 머니백에 상담을 요청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AI 비대면 법률서비스인 머니백은 소송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강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막연하게 소송을 해야 하는 경우 승소를 해야 하는데 이는 합법적인 해결이 가능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그만큼 많이 걸립니다. 게다가 증거를 마련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있는 만큼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못받은돈받는방법이 다양하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게 지급명령입니다. 지급명령의 경우 법적인 해결 방법이지만 소송보다는 좀 더 빠르게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머니백에서도 많이 권하는 방법의 하나가 지급명령입니다. 증거만 명확하게 확보하고 이에 맞춰 법원에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법원은 해당 증거와 신청서를 기반으로 지급명령을 해도 되는지를 판단합니다.

만약 판단 결과 이를 지급해도 된다고 본다면 즉각 상대방에게 해당 명령서를 송달해 빨리 돈을 갚으라고 합니다. 못받은돈받는방법 중에서는 법적으로나 시간상으로 합리적인 제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구잡이로 남발할 수 없습니다. 일단 명령을 내린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이 이에 대해서 반박하게 된다면 그때부터는 소송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시 지난한 시간을 보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상대방이 반박할 것으로 생각된다면 못받은돈받는방법 중에서도 소송을 진행하는 게 현실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판단을 스스로 하기 어렵다면 30초 무료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간단한 Q&A를 통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한 가지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는 특징입니다. 혹여라도 상대방이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거나 재산을 빼돌릴 우려가 있다면 가압류와 같은 방법도 활용해야 합니다.

머니백은 AI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분석과 조치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통해 판례를 분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구 금액이 얼마인지 그리고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지도 계산해 못받은돈받는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민사소송이나 지급명령을 준비하면서 어렵게 생각했던 부분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법률서비스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또한 못받은돈받는방법을 활용하면서 얼마나 진행이 됐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머니백은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전자 소송과 연계해 놓았기 때문에 연락해서 따로 문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터치 몇 번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수수료가 다른 법률사무소에 비해 10분의 1 수준으로 합리적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채로운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받지 못해 속앓이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소멸시효가 사라지기 전에 이를 진행해야 하는 만큼 신속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