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보이스 피싱 피해 입었다면 회수하는 방법은?

by 머니백투미 2021. 10. 25.

 

"보이스 피싱으로 제 돈만 날렸는데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한 번 보이스 피싱 범죄를 당하게 된다면 그동안 모았던 돈을 그대로 내놓아야 하는 상황에 부닥치게 됩니다. 문제는 법적으로 이를 회수할 방법이 있는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범죄 피해를 본 경우 피해금을 돌려받으라는 판결을 받을 수 있지만 이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를 두고 고민이 많습니다. 형사적인 피해를 본 것과 이를 돌려받는 것은 전혀 다른 법체계가 돌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 민사적으로 대응하는 방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이스 피싱 피해 사례를 각색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박 모씨는 우연히 전화를 받게 됐습니다. 해당 전화에서는 검찰이라고 자신을 밝힌 사람이 박모씨의 계좌가 범죄 조직에 이용당하고 있으니 돈을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범죄에 이용당하고 있다는 말에 자신도 모르게 허겁지겁 통화 속 목소리가 하자는 대로 돈을 입금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 목소리는 보이스 피싱이었고 그렇게 박 모 씨는 사기 피해자가 돼 있었습니다.

다행히 신속하게 전화를 건 결과 해당 계좌 주인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계좌 주인은 B씨로 보이스 피싱 범죄자에게 계좌 개설에 따른 보너스를 받기로 하고 자신의 통장을 넘겨줬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든 보이스피싱 피해금이 B씨의 계좌로 넘어가게 된 것입니다. 이로써 B씨는 박모씨의 5천만 원을 중간에 받게 된 상황에 부닥치게 됐습니다. B씨는 보이스피싱 범행에 가담해 방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이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박 모 씨는 B 씨를 상대로 5천만 원을 돌려받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민사소송을 제기해야 한다 보니 어디부터 건드려야 할지 몰랐습니다. 이에 박 모 씨는 머니백을 통해 민사소송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값비싼 변호사비용을 감당하기에는 재산 대부분을 범죄 피해를 본 상태라 크게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보이스 피싱 피해금을 빠르고 합리적으로 돌려받기 위해서라도 비대면 법률서비스 머니백의 힘이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민사소송을 진행하기 위한 증거 수집과 절차에 맞는 과정 진행이 이뤄집니다.

머니백은 보이스 피싱 피해금을 돌려달라는 취지의 민사소송을 진행했습니다. 소장 작성을 하고 난 후 이메일과 문자로 전송하게 됩니다. 이후 법원에 민사소송을 신청해 계좌 주인인 B 씨에게 송달됐습니다. 이후 보정 명령과 변론을 진행한 끝에 불과 4개월 만에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박 모 씨는 B 씨를 상대로 손해액인 5천만 원을 돌려받을 의무가 있다는 승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를 갚지 않을 경우 갚는 날까지 매년 10% 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도 담게 됐습니다.

이처럼 보이스 피싱 피해에 대해서 발만 동동 구를 것이 아니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향을 마련해야 합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섣부르게 도전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실상을 그렇지 않습니다. 어떻게 준비하고 조처를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뿐입니다. 기왕 해야 하는 소송이라고 한다면 확실히 이를 돌려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를 확인하고 조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러한 범죄 피해에만 민사소송을 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이스 피싱 범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등 못 받은 돈이나 떼인 돈에 대해서도 법적인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법률 지식이 없고 이에 관해서 부담이 가는 경우라고 한다면 머니백을 이용해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5분 안에 신청이 가능할 만큼 쉬운 서비스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처음부터 끝까지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는 만큼 AI 법률서비스를 믿고 이용해보셔야 합니다. 박모씨처럼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경우 쉽고 빠르게 회수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지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