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청구방법 민사소송 머니백에서 도움받을 수 있어요

by 머니백투미 2021. 10. 15.

 

"받지 못한 돈, 어떻게 빨리 받을 수 있나요"

선후배에게 또는 연인이나 가족 사이에도 돈거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받지 못하게 된다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팔고 나서 받지 못한 미수금이 있거나 건설, 설계 등의 일을 하고도 못 받은 돈이 있는 경우, 계약 기간이 종료됐는데 받지 못하는 전세 보증금 등을 빠르게 회수하고 싶어 합니다. 이럴 경우 소액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실하게 돈을 돌려받고 싶지만, 시간과 비용을 고민하는 분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소액청구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먼저 소액사건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소액사건은 3천만 원 이하를 소가로 두고 진행하는 사건을 말합니다. 이 경우 3천만 원의 정의가 중요합니다. 이자를 빼고 아직 받지 못한 원금이 기준입니다. 따라서 소액 사건에 대한 정의를 잘 알아야 자신이 어떤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판단하게 된다면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액청구 방법과 민사소송은 어떻게 다른 것일까요. 아무래도 소액사건의 경우 신속한 사건 처리가 가능합니다. 1회의 변론기일만으로 심리를 마치는 것이 보통입니다. 법원에 한 번만 출석하더라도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민사소송의 경우 판결을 받기 위해서는 수개월에서 많게는 수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만큼 법정 공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유념해야 합니다. 두 가지를 비교한다면 처리하는 기간에서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다만 소액사건이라고 해서 언제나 빠른 것만은 아닙니다.

소액청구 방법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기간이 달라집니다. 아무리 소액사건이라고 하더라도 민사소송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증거가 불명확하거나 다투는 사항이 첨예하게 대립한다면 이에 대한 다툼을 해결하는 게 먼저입니다. 그러다 보니 민사소송처럼 판결을 받는데 몇 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하는데 이럴 때 머니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법률대리인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비용을 고려한다면 시간과 비용을 오히려 배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니백을 이용한다면 소액청구 방법을 준비하는 철저함과 더불어 빠르게 사건을 종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특히 법적인 문제에 대해서 비대면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검토가 더 빠르고 간편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있을 뿐만 아니라 변호사가 직접 이를 확인하고 진행 과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받아야 하는 돈과 이에 따른 질문을 작성하고 나면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가게 됩니다.

소액청구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머니백을 활용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송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비용 자체가 부담스럽습니다. 게다가 몇백만 원을 청구해야 하는데 변호사를 선임한다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크기도 합니다. 하지만 머니백은 이를 비대면으로 청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입력해서 서면을 작성, 소장 제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내 자료를 비롯한 다양한 절차에 관한 설명을 문자와 이메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소액청구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장 자체가 명확해야 합니다. 또한, 증빙도 잘해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소액사건이라고 하더라도 신청자의 불편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명확하게 이를 밝힐 수 있다면 소송 전에 지급명령을 통해서 회수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합니다. 법적인 절차와 관련해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못 받은 돈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회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