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머니백 도움이 필요합니다

by 머니백투미 2021. 10. 13.

 

"돈을 받아내야 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채권자로서 채무자에게 돈을 받아야 하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법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하는 시기가 아닌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더는 채무자의 말을 믿고 기다리기에 한계가 다가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소송을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지급명령을 신청해야 합니다.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먼저 법적인 검토를 진행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변호사를 찾아가기에는 다소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경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결이 가능한 머니백의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이는 절차 시작 전에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절차가 시작되고 나면 섣부르게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했다가 낭패를 보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제적인 손해가 더 커지기 전에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한 파트너를 찾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상대 채무자의 반응에 대해서 살펴보셔야 합니다. 대체로 지급 명령을 하기 전에 내용증명을 보내 확실한 독촉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 채무자는 반드시 반응을 보여야 합니다. 그 반응이 설사 무반응이라고 하더라도 이를 기반으로 법적 절차 시 어떤 태도를 보일지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부드러운 반응을 보인다고 한다면 지급명령으로도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하게 반발하는 경우 곧바로 소송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의 신청을 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지급명령 자체가 법원에 청구를 통해 채무자에게 일방적으로 부채를 갚으라고 명령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의 제기를 하면 소송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상대 채무자가 이에 대해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는 미리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진실 여부 판단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할 수 있습니다.

증거 수집이 잘 돼 있는지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증거가 확실하게 마련돼 있어야 합니다. 증거 없이 지급명령을 함부로 했다가 법원을 설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진실 여부에 대해 판단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법원도 증거를 보고 확실하게 채권이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해야 지급명령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빼도 박도 못할 증거를 확실히 쥐고 있어야 합니다. 채무자의 경우에도 이의 제기 전 이를 면밀하게 검토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이 이의제기하더라도 승산이 있는지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의 신청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확실한 증거를 지니고 있어야 할 소송으로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이러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진행에 나서야 합니다. 특히 지급 명령 전에 시효 등을 면밀하게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시효가 넘어갔다는 이유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머니백은 비대면 법률서비스로 AI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르게 절차를 마무리 짓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급명령 성공하려면 이러한 부분에 관해서 확인하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머니백은 단순히 지급명령뿐만 아니라 원금 이외에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자까지 계산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자신의 권리를 정당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혼자서 돌려받아야 하는 돈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즉각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