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AI법률서비스 지급명령신청 미수금 회수하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10. 14.

 

"간편하게 미수금 돌려받을 방법은 없나요?"

 

법적인 절차를 거치기 위해서는 우리는 다양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소액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쓰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작 받아야 하는 돈을 돌려받더라도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등장한 것이 바로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입니다. 머니백은 IT기술을 법률서비스에 접목해서 비용과 시간을 줄인 리걸테크 중 하나입니다.

리걸테크는 법률과 기술이 결합한 것으로 법률서비스 비용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변호사법에 따라서 AI법률서비스를 통해서 업무를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법률서비스 문턱을 낮추거나 비대면 전환, 업무 효율화에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머니백은 회수해야 하는 돈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긴 경우 이를 회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사례를 통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을 사용하게 된다면 미수금 회수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지인에게 500만 원을 빌려준 김 씨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김 씨는 여러 번 지인에게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있는 지인의 모습에 김 씨는 법적 조처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문제는 법적 조치를 변호사와 함께 취하려고 하다 보니 막막함이 앞섰습니다. 비용이나 시간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어디부터 조치해야 하나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결국, 김 씨는 혼자서 법적 조처를 해야 하나 고민하게 됐습니다. 이럴 때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을 알게 됐습니다. 수백만 원이 필요했던 비용을 수십만 원 대로 낮춰 몇 개월 만에 돈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소액을 받아야 하는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비용이 들어가거나 시간이 들기 때문에 이를 꺼리게 되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머니백은 이러한 과정을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은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입니다. 법적 절차를 취하기 전에 진행하는 것으로 내용증명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채무자의 경우 이로 인해서 압박을 받는 상황인 만큼 구체적인 조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내용증명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은 여기에 구체적인 정황과 입증을 위한 증거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다른 마음을 먹지 못하도록 자세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더는 물러설 곳이 없어 미수금을 갚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내용증명 이후에도 별다른 움직임이 없다면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은 지급명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액 심판이나 민사소송 전에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바탕으로 법원에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되면 법원은 제출한 것을 검토해서 지급명령을 상대방에게 내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방은 해당 명령을 받고 답변서를 제출하거나 그대로 수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별다른 반박이 없다면 강제집행으로 넘어갈 수 있는 권원을 가질 수 있습니다. AI 법률서비스 머니백은 이처럼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통해 미수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보정 명령서 작성이나 주소 및 송달 방법 보정 등의 업무를 자동화해 편의와 속도를 높였습니다. 게다가 비용은 낮췄기 때문에 비용이나 시간 때문에 법적 절차를 밟기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채무 관계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미수금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 해결을 위한 첫걸음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