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재판진행 머니백과 함께 하는 방법은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10. 7.

"친구에게 빌려준 돈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친한 친구에게 돈을 빌려준 B 씨는 돈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였지만 돈 문제로 인해서 다툰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고 갑작스러운 수술로 인해 돈이 필요하다고 해 급하게 2천만 원을 빌려줬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 돈은 도박 등의 유흥비로 탕진한 것을 알게 됐습니다. 화가 났지만 그래도 죽마고우라는 생각에 돈만 돌려 달라고 했는데요. 하지만 차일피일 이를 미루게 되다 보니 결국 소액재판 진행을 고심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빌린 돈이 3천만 원 이하인 경우 소액 사건으로 묶이게 됩니다. 소액재판진행을 한다는 것은 소액일 경우 절차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만든 소송 절차 중 하나입니다. 주로 대여금이나 매매 대금, 용역비 등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절차입니다. 법적인 절차다 보니 빠짐없이 준비해야 하는데 사실 이를 혼자서 진행하는 게 쉬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도움을 받거나 전문가의 손을 빌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액재판진행 전에 머니백을 만나봐야 합니다. 머니백은 못 받은 돈이나 떼인 돈이 발생할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비대면 법률서비스로 민사소송을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주소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알 경우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설사 이를 모른다고 한다면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도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신속한 마무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결국, B 씨는 소액재판진행 민사소송을 통해서 2천만 원을 빠르게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머니백을 통해서 진행하지 않았다면 현재까지도 돈을 돌려받지 못하고 발을 동동 굴렀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 만큼 빠른 진행을 위해서라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머니백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소액재판진행을 위해서 머니백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할 경우 PC나 모바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후 머니백에 접속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빠르게는 단 5분 안에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모를 경우 최소한의 정보만을 입력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증거 마련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채무를 갚겠다는 문자나 카톡 내용이 있다면 이를 제출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 머니백에서 결제하게 되면 결제 문자와 함께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가 쉽다는 점에서 다소 PC나 모바일이 친숙하지 않은 분이라도 쉽게 신청합니다.

소액재판진행을 직접 진행하기보다는 도움을 받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하나씩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메일로 머니백에 대한 안내 자료를 받아 사이트 이용 방법은 물론 어떻게 소송이 진행되는지를 절차별로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법률서비스라고 해서 다소 소홀한 것은 아닌지 우려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호사가 직접 검토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건이 접수되면 머니백은 입력 내용과 증거를 검토, 서면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소액재판진행하는데 있어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이를 보충해 소장 작성에 들어갑니다. 이후 문자와 이메일로 절차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후 법원이 이행 권고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별다른 이의가 없다고 한다면 원만하게 사건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강제집행이 가능한 권원을 얻는 것이다 보니 빠르고 확실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소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를 두고 많이 고민합니다. 머니백은 합리적인 가격과 방법으로 이를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