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신청 받아야할 돈이라면 절차 빠르게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9. 23.

 

"땀 흘려서 열심히 일했던 돌아오는 건 돈이 없다는 얘기네요"

 

소규모 하도급업체를 운영하는 50대 남성 A 씨는 이 분야에서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동안 많은 하도급 현장에 다니면서 경험과 인맥을 쌓아왔습니다. 그는 성실하기로는 업계에서 소문이 나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 스스로가 성실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지금은 하도급을 직접 받아 진행하고 있는 사장님이 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장밋빛일 것 같았던 미래가 어그러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고민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하도급을 맡긴 원사업자가 현금흐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유로 대금을 지급하지 않으면서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피 같은 돈을 포기할 수 없다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려고 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신청까지 고려하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미수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법적인 절차가 필요하다고 봤습니다. 원사업자 측과 지속해서 논의를 하고 있지만 터무니없는 요구가 지속하면서 결국은 법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A 씨처럼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고민하는 중소기업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원사업자 자체가 현금이 돌지 않아 낭패를 보게 됩니다. 이 경우 원사업자는 다음 사업에서 돈을 주겠다는 감언이설로 꼬드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약속이 지켜지는 경우를 찾기 어렵습니다. 이미 완공된 목적물이 있음에도 돈을 주지 않으면 고통에 빠지는 것은 결국 중소기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심할 경우 민형사상의 고소를 당할 수 있습니다. 용역비만큼은 밀리지 않도록 부채를 짊어지게 되는 예도 있는데요. 그런 만큼 신속한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해야 할지 모릅니다. 문제는 A 씨가 법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는 점입니다. 이러면 머니백을 찾아 자동화된 시스템에 맞춰 신속하게 조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역비가 한 번 막히게 된다면 이를 받지 못해 재정적인 어려움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강제로 이를 돌려받기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받아야 하는 채권이 명확하게 존재하고 서로가 이에 대해서 인정하고 있는 경우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소송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오랜 기간을 차일피일 끌게 되기 때문입니다. 혹여라도 이러한 시간 끌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변호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 번 변호사를 사용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어려움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머니백은 합리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머니백은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빠르게 진행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 번 소송이 진행된다면 6개월이 넘는 소요 기간이 있어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빠른 자금 회수를 위해서는 지급명령을 통해서 빠르게 채권 회수에 나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절차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므로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변호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법률 서비스인만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변호사 명의의 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원사업자로서는 빠른 처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법률적인 부분에서 오랜 시간을 끌게 된다면 불리해지는 것은 원사업자이기 때문입니다.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 신청을 한 이후 보전처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압박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정을 잘해야 합니다. 한 번 인용이 된다면 대금 지급 명령이 내리면서 2주 이내 결정해야 합니다.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강제집행이 가능한 만큼 A 씨는 채권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