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채권추심 혼자 하다가 벌금 받습니다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9. 17.

"받아야 할 돈을 달라고 했는데 경찰 출석이라뇨"

 

지인에게 4,000만 원을 빌려준 박모씨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부닥치게 됐습니다. 약속했던 변제기일이 지나도 감감무소식이었던 지인이었지만 박 씨는 사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참았습니다. 곧 있으면 돌려주리라 생각한 것입니다. 그런데 몇 개월이 지나도 아무런 연락은 없고 새 차를 뽑았다는 얘기를 듣는 순간 화가 머리끝까지 났습니다. 이에 지인이 일하는 곳을 찾아가 돈을 돌려달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지인은 오히려 채권추심을 하러 온 박 씨를 고소했습니다. 명예훼손과 영업방해로 말입니다.

지인이 고소한 이유는 박 씨가 채권추심을 한 곳이 자신이 일하고 있는 직장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자신이 돈을 빌린 사실은 인정하지만 이를 돌려달라고 다른 사람에게 알린 것은 형사적인 처분이 필요하다고 말한 것입니다. 결국 박 씨는 벌금형을 선고받게 됐습니다. 이렇게 개인적인 독촉을 하다가 손해를 오히려 볼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이러한 일이 벌어질 경우 사적인 독촉보다는 법적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가령 박 씨가 머니백을 찾아왔다면 채권추심을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이 경우 지급명령 신청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신속한 횟수가 가능한지를 확인했을 것입니다. 법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사적인 독촉을 하는 게 오히려 본인에게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은 분쟁을 합법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채권자의 증거 등을 법원이 분석해 채무자에게 지급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법원은 신청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면 돈을 빌려 간 상대방에게 돈을 갚으라고 명령합니다.

이 경우 채권추심을 하는 과정에서 변론이나 심문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2개월 내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 생깁니다. 혹여라도 상대방이 이의를 제기하게 된다면 소송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금전에 대해서 복잡하게 다투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이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소송하게 된다면 돌려줘야 할 금전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혼자서 명령 절차를 진행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머니백은 채권추심을 위한 지급명령 신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적어 넣는다면 이를 파악하고 법원에 신청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5분 안에 신청이 가능할 만큼 쉬운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다 보니 부담을 덜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허투루 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법원 절차에 대해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머니백에 채권추심을 신청한다면 쉽고 빠르게 떼인 돈을 회수하는 게 가능합니다. 지인에게 명예훼손 등의 수사를 받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괜히 이를 사적으로 돌려받으려고 하다가 경찰 조사를 받고 벌금을 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부닥칩니다. 그런 만큼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더불어 대여금을 그저 돌려받는 게 아니라 혹시라도 손해를 본 것이 있다면 여기까지 모두 포함해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백을 사용하는 비용이나 채권추심에 들어간 각종 비용도 모두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지급명령 신청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단계별로 과정을 알려드릴 뿐만 아니라 혹여라도 부족한 정보가 있다면 직접 연락을 드려 부족한 부분을 해소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만 잘한다면 이후에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실시간 진행 상황만 확인하면 됩니다. 가압류 등의 절차도 도와드리는 만큼 확실하게 돌려받을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못 받은 돈 때문에 고민만 하지 말고 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법률서비스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