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 강제집행 머니백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by 머니백투미 2021. 9. 15.

"어떤 말로도 돌려주지 않는다면 이제는 강제로 가져와야겠습니다"

 

프리랜서인 선모씨는 평소 주변에서 인정받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시작했지만, 외주 작업을 따로 줄 정도로 제법 잘나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코로나로 인해 디자인 관련 산업이 얼어붙게 되면서 차일피일 결제를 미루는 곳이 생겼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서로가 어려운 상황이니 유야무야 넘어가려고 했지만 쌓이게 되는 채무가 많아지면서 이를 돌려받을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급명령 강제집행에 대해서 생각하게 됐습니다.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지급명령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이는 내 돈을 빠르고 합법적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짧은 시간과 적은 비용을 이용해 소송 대신 법원에 신청하는 절차입니다. 이를 신청하게 된다면 법원은 증거 등을 검토해서 상대방에게 지급명령을 송달하게 됩니다. 이후 상대방의 이의신청 여부에 따라서 본격적인 소송이 시작될지 아니면 지급명령이 그대로 인정될지가 결정이 됩니다. 그런데 이 과정을 혼자서 진행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프리랜서인 선모씨의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진행하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나 고민했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3천만 원 이하라고 하더라도 소액심판제도 역시 소송 중 하나입니다. 오히려 변론기일이 한 번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데 프리랜서에게 시간을 뺏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혼자서 준비하기보다는 비대면 온라인 법률 서비스 머니백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머니백은 이렇게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간편하게 못 받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지급명령을 상대방이 받아들였다고 하더라도 돈을 되찾아 오는 게 요원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명령에 불응하고 그대로 잠적을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때는 강제집행에 나서야 합니다. 강제집행은 국가 권력의 강제력을 동원하는 것으로 채무를 이행하지 않은 채무자에게 적법한 절차를 밟아 나가게 됩니다. 법원에 신청하게 되면 상대방의 은행 예금이나 부동산 등을 경매에 부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급명령 강제집행처럼 집행권원이 필요합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위한 지급명령, 이행 권고 결정문, 판결문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상대방에게 내가 일한 정당한 대가를 돌려받기 위한 절차입니다. 하지만 이미 주지 않을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재산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재산조사를 통해서 상대방이 가진 재산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혹여라도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월급 자체를 가지고 오는 것으로 받지 못한 돈을 회수할 수 있도록 지급명령 강제집행이 됩니다.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했음에도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면 채무 불이행자 명부 등재신청을 해야 합니다. 돈을 갚지 않은 사람을 명단에 올리는 것으로 금융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신용거래 자체를 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보증보험 증권 발부를 거부하거나 대출 중단, 대출 연장중단 등 금융거래에서 불리한 조치를 받도록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비즈니스를 그대로 이어나가기 어렵습니다. 머니백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절차도 소송대리인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선모씨는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통해 받지 못한 대금을 돌려받았습니다. 그만큼 못 받은 돈을 다시 받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법적인 제도를 잘 파악하고 있다면 이를 활용해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이러한 가능성을 높이고 확실히 돌려받을 수 있도록 빠른 신청이 가능하게 합니다. 직접 법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못 받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법원 시스템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사건 진행 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지 못한 돈 때문에 앓기보다 돌려받을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