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가압류 강제집행 비대면으로 신속한 진행하려면

by 머니백투미 2021. 8. 19.

 

"상대방이 돈을 돌려주지 않는데 재산을 처분하면 어떻게 하죠?"

 

평소 친하게 지내던 지인에게 돈을 밀려준 김모씨는 변제 기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변제 기일에도 아무런 연락도 없고 돈을 갚지도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착각했다고 생각한 김 씨는 재촉하는 문자를 몇 차례 걸쳐 보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자 결국 가압류 강제집행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생각했습니다. 바로 머니백을 이용하면서 알게 된 절차입니다.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해 가압류결정까지 이어지게 됐습니다. 이제는 강제집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채를 제대로 갚지 않는 경우에는 이에 맞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김 씨처럼 지인이라고 한다면 함부로 절차를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다 보니 차일피일 부채를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니백을 통한 가압류 강제집행, 지급명령에 나서는 게 좋습니다. 가압류는 합법적으로 돈을 돌려받아야 하지만 채무자의 재산을 함부로 처분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를 보전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이 절차는 법원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가압류를 한 재산에 대해서는 다른 용도로 처분하지 못하고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후 가압류 강제집행으로 넘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채권을 돌려달라는 명령이 없다면 가압류를 한 재산은 다시 채무자에게로 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가압류를 하겠다는 의미는 확실하게 마무리를 짓겠다는 의미와 같다고 봐야 합니다. 가압류를 할 수 있는 범위는 부동산, 예금 등 광범위합니다. 다만 혼자서 하기에는 다소 벅찬 과정이기도 합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머니백은 가압류 강제집행, 지급명령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비대면 법률서비스로 자동화된 시스템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채무자는 자기 재산을 숨기려고 하거나 매각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데 소송까지 해서 승소해도 돌려받을 재산이 없다면 이는 현실적으로 받을 수 없는 돈이 됩니다. 따라서 가압류라는 보전처분을 통해서 돌려받을 재산을 미리 확보해두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가압류 강제집행, 지급명령을 머니백에서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 신청하게 된다면 5분 정도의 시간을 들이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게다가 결제 이후에는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혼자서 과정을 살펴보기 위해서 공부해야 하거나 다른 부분을 살펴봐야 하는 상황에 부닥치지 않습니다. 게다가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법률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후 변호사 명의로 각종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도 가압류 강제집행 단계에 따라서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나 이메일로 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로그인을 하는 것으로 상황 파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중요한 사항이 있다면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추가 안내를 진행합니다. 혹여라도 변할지 모르는 상황에 대해서 번거로운 진행이 되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법원의 검토가 빠르게 진행된다면 빠르게 집행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더불어 머니백은 법원 연동 시스템을 보유해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압류 강제집행을 한다는 게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를 진행하면서 지급명령과 같은 절차도 함께 진행해야 하므로 법률적인 조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봐야 합니다. 그런 만큼 머니백을 이용해서 받지 못한 채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합리적인 가격과 이른 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채권 회수 시 받지 못한 이자는 물론 피해까지 모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