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절차 민사소송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

by 머니백투미 2021. 6. 2.

 

최근 젊은층들 사이에서는 다소 위험한 투자를 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위험투자의 선두에는 단연 최근 몇 년사이에 엄청난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상화폐가 있습니다. 온라인 세계가 일반화된지 벌써 20여년이 흘렀지만 전통적으로 화폐는 국가가 발행을 하고 그에 대한 지급을 담보하는 것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런데 일반 개인들이 디지털 코드를 통해서 만들어낸 온라인상의 화폐가 이렇게까지 많은 투자금을 끌어모으리라고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에 수백만원만 들고 뛰어들어도 수억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의 사연이 언론과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면서 20대, 30대 청년들은 너도나도 지인이나 가족에게 돈을 빌려서까지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소중한 돈을 빌려주었다가 받지 못한 상황에서는 법적으로 이를 강제해서라도 회수를 해야 합니다.

민사사건이란 사법상의 개인적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입니다. 따라서 이는 민사소송절차를 통해서 진행을 해야 하는데, 이는 민사소송법이 적용되게 됩니다. 민사소송절차에서 다루는 법률분야는 형사범죄 사건이나 행정처분과 관련한 다툼을 제외한 영역의 것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허위사실을 퍼트려서 명예를 훼손하는데 대한 중지와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것이나 신체적 공격행위를 하여 부상을 입혔을 때 그에 대한 치료비, 위자료 배상을 요구하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개는 금전적 배상과 지급 등 재산권과 관련한 경우가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경제적인 부분이 삶에 있어 중요해지는 상황인데, 본래 자신이 받았어야 할 정당한 급여, 대가를 받지 못한 경우 타인을 믿고 금원 대여를 하였는데 상대방측에서 그에 대한 변제를 거부하고 있는 경우에 본인의 삶은 매우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서로간에 친한 사이었다 하더라도 끝까지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자기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면 채무자의 재산을 강제집행하던가 은행계좌, 부동산 등에 대한 가압류, 가처분 등을 걸어서 채무자를 압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머니백에서 제공하는 변호인의 민사소송절차 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민사소송절차는 우선 어떠한 재산적인 권리에 대한 존재와 그에 대한 이행, 부당한 침해를 주장하는 당사자가 이행을 구하거나 권리에 대한 확인을 구하는 소장을 작성하는데서 시작됩니다. 민사소장에는 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담을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사건에 대한 특정을 하고 본인의 권리를 명확하게 뒷받침할 수 있는 내용은 빠짐없이 담아야 합니다. 이후 변론준비기일에 참석을 하여 사건에 대한 쟁점을 정리하고 그와 관련한 서면자료, 관련 증거를 제출하게 됩니다. 법원에서는 변론준비기일에 사건을 1차적으로 검토하고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본안재판을 진행하게 됩니다.

민사법원에서는 필요시 당사자를 직접 법정으로 불러서 신문을 하게 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참고인, 증인에 대한 신문도 병행하게 되는데, 금전에 대한 지급 미이행 사건의 경우 대부분 쟁점이 간단하고 법리도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서면심사에 의해서 빠르게 본안재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법원은 판결을 내리게 되는데, 만약 이에 대한 수용을 하지 못한다면 30일 이내에 항소장을 제출하면 2심 민사소송절차가 개시되게 됩니다.

머니백의 변호인 선임을 하게 되면 당사자가 출석할 필요없이 민사소송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당수의 민사소송에서는 상호간의 여러가지 공방이 벌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주장에 대한 타당한 항변을 바로 할 수 있어야 하며, 미비된 서류나 부족한 증거에 대해서는 이를 조속히 보강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의 유형의 민사사건을 처리해본 변호사가 실수 없는 일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에서도 머니백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