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심판청구소송 거래처들로부터 돈을 받지 못했다면

by 머니백투미 2021. 6. 1.

 

 

 

1인 웹디자이너로 일을 하고 있는 30대 남성 A씨는 작년부터 심한 일감 부족에 시달리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경제가 활발히 돌아가면서 여러 회사, 단체 등에서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홍보나 행사 광고를 하기 위한 디자인 발주를 해야 A씨가 할 수 있는 일감이 많아질 터인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그러한 일감이 크게 줄어들어 A씨는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계속적인 계약관계를 맺고 있던 여러 업체에서는 자신이 용역부탁을 받은 결과물을 약속된 기한까지 납품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대가를 주지 않았습니다. 안 그래도 생활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A씨는 이제는 생존에 위협을 느낄 정도로 심한 빈곤상태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A씨의 입장에서는 현재 받지 못한 용역대금만 지급받아도 급한 위기를 넘길 수가 있는데, 이를 지급해줄 생각이 없는 업체들의 태도에 큰 배신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행여 법적인 대응까지 나서게 되면 다시는 그 회사에서 일감을 발주해주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그냥 참고 있었지만 더 이상은 버틸 수 없었던 A씨는 정식으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A씨는 기본적인 민사소송절차에 착수하는 것만해도 수백만원의 비용이 든다는 것을 알고 큰 낙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생활비 조차 부족한 상황에서 수백만원이나 되는 변호사 선임비용을 선뜻 내기는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법률의 내용이나 절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A씨는 만에 하나 거금을 들여서 민사소송절차를 진행하였는데, 최종 재판결과가 패소로 나오게 되면 어떻게 할지 큰 걱정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걱정만 하는 상황에서 A씨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받지 못한 돈을 받을 수 있는 지급명령절차와 소액심판청구소송을 대리해주는 머니백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머니백에서는 어떠한 이유로 돈을 받아내야 하는 사람이 이를 법적으로 확인받게 도와주며, 필요한 경우 채무자의 재산에 대한 강제집행까지 진행시켜주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머니백의 상담 결과 A씨가 받아야 하는 금액들은 전부 3천만원이 넘지 않았고 이 경우 간소화된 절차를 통해서 빠르게 소송판결을 받을 수 있는 소액사건심판청구소송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씨는 핸드폰을 이용하여 머니백 사이트를 접속, 자신이 거래한 업체들의 사업자번호, 그 동안의 입출금 내역, 발주 계약서, 거래처 담당자와의 문자, 기타 자신이 일을 하고 돈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업로드하였습니다.

 

그러한 신청서 작성 후 이틀만에 머니백에서는 정식으로 소액심판청구소송 소장을 접수하였다는 알림이 돌아왔습니다. 소액심판청구소송에서는 일반 민사재판절차와 달리 당사자의 직접적 출석을 필수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씨는 신청서 작성 이후 별다른 추가 행위를 할 필요가 없었고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머니백에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여 안심하고 자신의 평상시 일에 전념을 할 수 있었습니다.

 

A씨가 특히 바랬던 것은 자신이 원래 받았어야 할 일자보다 한참 늦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손해까지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머니백에서는 그러한 지연피해금, 발생한 이자 등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여 자신이 최종적으로 받아야 할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법원에서는 머니백에서 진행 소액심판청구소송이 타당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거래처 회사들에게 이행권결정문을 송부하였습니다. 해당 결정문을 받아본 거래처들은 전부 지연손해금까지 합산하여 A씨에게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것이 담보되지 못할 상황이라면 즉각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재산권 보호를 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