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법률정보

지급명령 승소를 위한 작성방법, 모르셨어요?

by 머니백투미 2021. 3. 11.

 

못 받은 돈을 받기 위한
간편한 절차 지급명령
이왕이면 한번에!

빌려달라고 할 때는 이런 사정은 없다 싶을 정도로 구구절절 안타까운 사연을 들고 오지만 갚을 때가 되어 다른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인간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준 돈인데 차일피일 미루거나 모른척하면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큰 피해를 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지급명령 승소를 위한 작성방법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1. 명확한 증거

돈을 빌려주고 갚기로 했지만 갚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명확한 증거를 수집해야 합니다. 가끔 통장으로 입금한 내역만 있으면 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돈을 '입금' 만 한 건 증거로 보기에 부족한 면이 있죠. 문자메세지, 카톡, 통화 녹음 내역 등 가지고 있는 증거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간결한 지급명령신청서 작성

지급명령신청서는 내용을 많이 쓴다고 유리하지 않습니다. 법원에 제출 하는 서류인 만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하고 간결하게 명시 되어 있어야 지급명령확정 판결을 받는데 유리합니다.나홀로 지급명령 신청서 작성 하신 분 중에는 관계, 돈을 빌려주게 된 경위를 장황하게 쓰시는 분도 있는 만큼 전달 하고자 하는 바를 한번 더 고려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지급명령 프로세스에 따른 빠른 대응

단계별로 진행 되는 프로세스를 잘 알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지급명령에 들어가는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케이스를 다룬 경험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지급명령신청 서비스, 머니백 변호사가 직접 대리인으로 지급명령신청서 검토에서부터 전 과정을 관리 해드리는 머니백. ​ 잘 모르는 지급명령 신청 과정을 무작정 기다리지 않아도 단계별로 빠른 안내(문자메세지,이메일) 높은 확률의 지급명령확정문 수령 결과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