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변호사상담 할 때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은?

by 머니백투미 2021. 2. 16.

 

지급명령변호사상담 할 때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은?

 

빌려준 돈을 제때에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불황을 맞고 코로나 사태를 맞으면서 자금이 돌지 않아서 빌려준돈을 떼이는 경우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하다못해 일을 해주고도 용역비를 받지 못해서 임금을 두고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갈등이 커지면 법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법은 멀리 있는 것만 같죠. 그렇다고 내 돈을 포기할 수 있을까요?

 

꼭 받아야 할 돈이라면 법을 통해서 받아야 합니다. 이때 법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변호사를 만나게 되는데요. 법에 대해 모르더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빌려 떼인돈을 받아낼 수 있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쉽고 빠른 방법으로 지급명령신청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오늘은 지급명령변호사상담 시에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을 알아볼게요.

 

1)소송 케이스가 많은지

먼저 소송의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이 분야에게 승소한 경험이 많은 변호사가 시간과 수고를 아끼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노하우와 경력이 있는 전문가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분야에 대해 전문가인가

변호사라고 모든 걸 다 알 수는 없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이나 민사소송으로 돈을 받아내는 일에는 이 분야를 잘 아는 전문가가 필수입니다. 특히 상대방의 신원부터 변제 기간, 이자 계산, 비용청구까지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 해결책을 제시할 줄 알기 때문인데요. 또한 관련 전문가는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에 따라 지급명령신청, 강제집행, 가압류 등의 방향을 현실적으로 제시해줄 것입니다.

 

3) 얼마나 꼼꼼하게 처리하는지

앞서 말씀 드린 대로 분야의 전문가이고 경험이 많은 변호사라면 지급명령신청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무엇보다 내 사건에 얼마나 집중해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지급명령신청, 결정문 발송, 이의신청의 과정을 거치면서 실수 없이 꼼꼼하게 봐주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변호사 비용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변호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소송을 하자고 한다고 해서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가장 유리한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를 만나야 합니다.

 

비대면 법률 서비스 시스템 ‘머니백’은 수많은 지급명령의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합리적이며 빠른 서비스로 돈을 돌려받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5분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변호사가 사건을 검토하고 진행시킵니다. 또한 법원과 연동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진행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법을 잘 알지 못해, 못받은 금액 대비하여 높은 법률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받을 돈이 소액이라도 머니백에서는 저렴하고 빠르게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법률서비스의 도움을 받지 못했던 많은 사건들이 해결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서둘러 신청하시고 상대방에게서 돈을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