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절차방법 이것만 알면 된다

by 머니백투미 2021. 2. 10.

 

 

“빌려준 돈을 1년 동안 갚지 않아요.”

 

시장에서 가게를 하는 김씨는 식당 사장 최씨에게 3천5백 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최씨가 다른 식당을 내면서 부족한 금액이었는데요. 다행히도 최씨의 식당은 장사가 잘 되었고 매출도 엄청나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러나 김씨에게는 돈을 언제 갚겠다는 말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김씨는 최씨를 만나서 빌려준돈을 갚으라고 했지만 장사를 방해한다며 오히려 문전박대를 당했습니다.

 

그렇게 지지부진하게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말았는데요. 참고 참던 김씨는 이제 돈을 받아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변호사와 상담을 하고 민사소송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그 절차가 복잡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고민했습니다. 그 동안 받지 못한 원금과 이자까지 민사소송을 통해 받아낼 수 있을지 걱정인데요. 민사소송절차방법을 알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상대방의 주소나 주민등록 번호를 모를 경우 민사소송을 해야 하는데요. 먼저 민사소송을 위한 소장을 작성하고 검토하여 법원에 제출합니다. 여기서 필요하다면 사실조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못받은돈이 명확하고, 소장이 잘 작성되면 법원은 소장부본이나 제소조서등본을 첨부하여 피고(상대방)에게 원고가 청구한대로 돈을 갚을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법원의 이와 같은 결정은 이행권고결정서라는 문서로 작성되어 피고(상대방)에게 전달됩니다.

 

소장이 상대방에서 전달되면 상대방은 답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재판 없이 바로 승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답변서를 제출하면 재판 장소와 날짜가 정해지고 재판에 출석하여 다투게 되는데요. 상대방이 2회 불출석하면 자동으로 원고 승소 판결이 나게 됩니다.

 

민사소송은 법률 요건 및 증거를 검토해야 하고 소송기간도 6~12개월 소요되므로 변호사 비용을 낮게 책정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머니백은 민사소송을 신청하면 2~4달 안에 모든 절차를 자동으로 처리해 드리는 법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사소송에 대한 모든 정보를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해 드리고 있는데요. 재판 날짜가 잡히면 재판에 출석하여 판사님이 묻는 질문에 5분~10분간 답변만 하면 됩니다.

 

머니백은 변호사가 맡아서 소장 작성부터 판결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행되는 사건들은 법원시스템과 연동돼 있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사건명, 세부정보와 당사자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만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관련 증거가 있다면 안내에 따라 첨부하시고, 증거가 부족하다면 별도로 증거 요청을 드립니다.

 

온라인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어려운 법률 용어 몰라도, 민사소송이 가능한 시대가 됐습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면 바로 접수가 되고 변호사가 소장 작성부터 증거 확인, 재판 출석 안내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 간편합니다. 몇 백, 몇 천 만원까지 소중하지 않은 돈은 없습니다. 소액이라도 떼인 돈을 포기하는 것은 너무도 억울하죠. 이제 법적으로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으니 근심 털어버리시고 머니백에서 해결하세요. 신청하고 나시면 속이 후련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