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 하기 전에 증거를 모아보자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2. 9.

 

지급명령신청 하기 전에 증거를 모아보자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A씨는 돈을 차곡차곡 모으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월급을 타는 족족 적금을 붓고 펀드에 넣는 등 돈 모으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동료가 급히 돈을 빌려달라고 했습니다. 당장 어머님 병원비가 부족하다며 부탁을 한 것인데요. A씨는 동료의 딱한 사정을 듣고 500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지인은 고맙다면서 꼭 갚겠다고 말을 했는데요. 그러나 몇 달 후에도 동료는 돈이 없다고 하더니 퇴사를 해버렸습니다.

 

 

이후로 동료는 6개월간 돈을 갚지 않고 A씨의 연락을 피하고 있었는데요. A씨는 동료에게 돈을 제때 받지 못한 걸 후회했습니다. A씨는 그제야 법적인 도움을 받아서 돈을 돌려 받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A씨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이 지급명령신청입니다. 돈을 못 받고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돈을 갚으라는 명령을 법원이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돈을 빌려준 날, 빌려준 금액 등을 적어야 하지만, 돈을 빌려주었다는 증거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도 증거를 모을 수 있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돈을 돌려받을 때 필요한 증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돈을 빌려주던 당시의 정황이나 카톡 or 메시지

돈을 갚겠다는 상대방의 의사가 남긴 메시지는 보관해두어야 합니다. 돈을 빌려주던 날의 정황이 담긴 메시지, 카톡은 반드시 다운로드 해 둡니다. 또한 돈을 언제 갚겠다는 기일과 금액까지 대화한 증거가 있다면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여기서 카톡, 문자, 이메일로 증거 남길 때 대화 상대방, 금액 등 특정해야 합니다. 반드시 상대방이 언급해야 합니다.

 

2) 통장 입출금 내역 체크

현금으로 돈을 빌려주는 것보다 입출금 거래내역이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금전거래가 있었다는 중요한 증거이므로, 현금보다는 통장 이체를 하도록 합니다.

 

3) 녹취는 증거 불가

녹취는 당사자간에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동의 없이 녹취를 하면 통신비밀보호법에 위반됩니다. 또한 녹취 파일은 지급명령 시 제출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증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법적인 뒷받침이 있어야 하는데요. 지급명령신청을 위해서 A씨는 머니백을 이용했습니다. 위의 증거들과 상대방의 정보를 통해 신청을 하였고, 빠른 시간 안에 지급명령을 받아 상대방에게 송달하였습니다. 상대방은 법원 서류가 왔다는 사실에 놀라서 그 자리에서 500만원과 밀린 이자까지 모두 돌려주었습니다.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이용해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정보만 입력하면 지급명령신청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기에 정확하면서도 빠른 처리가 됩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께서 지급명령신청을 하고 돈을 돌려받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돈을 돌려주길 학수고대할 필요 없이, 머니백에 신청하시고 법을 통해 정정당당하게 받아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