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민사소송

민사소송으로 못받은돈 돌려받은 사례

by 머니백투미 2021. 1. 15.

 

민사소송으로 못받은돈 돌려받은 사례

 

 

“제 돈을 갚을 생각이 없어 보여요.”

 

 

오모씨는 지인에게 빌려준 3000만원 때문에 속앓이를 했습니다. 돈을 돌려주겠다던 변제일에도 못 주겠다는 연락만 하고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약속한 이자도 받지 못하자 오모씨는 법적으로 받아내기로 결심했습니다.

 

오모씨는 머니백에 민사소송을 신청해주셨습니다. 민사소송은 상대의 주소를 모르거나, 갚기로 한 금애게 대한 논란이 있을 때 진행할 수 있는 법적 절차인데요. 법원이 법률 요건과 증거를 검토해서 판결을 내리는데 6~12개월까지 걸릴 수 있었습니다. 반가운 점은, 오모씨가 민사소송을 제기했다는 말만 듣고 상대방은 당장 돈을 갚겠다며 연락이 온 것입니다. 오모씨는 바로 다음날 상대방에게 돈을 받고 민사소송 취하를 요청해 주셨습니다.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요.”

 

 

김모씨는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서 새 집을 찾아 들어가며 빚을 져야 했습니다. 보증금 5천만원을 돌려달라고 집주인에게 청구했으나, 집주인은 새로운 세입자가 들지 않아서 목돈을 당장 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김모씨는 참다못해 머니백에 민사소송을 청구했습니다. 머니백의 변호사는 민사소송을 바로 진행했으며 소장을 법원에 접수했습니다.

 

김모씨가 집주인에게 민사소송을 제기했다면서 고지했습니다. 집주인은 소송을 취하해 달라면서 1주일 안으로 돈을 갚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김모씨는 무사히 보증금과 연체 이자까지 돌려 받았으며 제기했던 민사소송은 취하했습니다.

 

 

이렇듯 민사소송은 일반인에게 접하고 싶지 않는 과정입니다. 변호사를 선임하고 법정에 출석하는 과정은 굉장한 스트레스입니다. 게다가 수임료도 부담스러우니 경제적인 타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머니백에서 민사소송을 하면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변호사가 직접 소장 작성부터 법원 출석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니 걱정이 없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머니백은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되며, 모바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어 편하게 진행됩니다. 특히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으로 계산해서 알려드립니다. 받을 수 있는 돈은 최대로 받고, 민사소송은 전문가한테 맡기는 점에서 많은 의뢰인들이 만족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민사소송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어려운 과정이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머니백에 신청해주시는 모든 분들은 내 돈을 돌려받으려는 절박한 마음이실 텐데요. 저희와 민사소송을 진행하시고 2~3개월 후면 승소 판결문을 받는 케이스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민사소송 중에는 3천 만원 이하의 소액사건은 소액사건심판법이 적용 돼 출석 없이 간단하게 진행되는데요. 소액사건 중 80% 이상이 이행권고결정이 내려질 만큼 승소 확률이 높습니다.

 

 

떼인돈, 못받은돈 때문에 걱정이라면 스마트폰과 PC로 머니백을 검색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되는 민사소송, 강제집행, 지급명령신청, 가압류는 머니백에 문의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