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하고 강제집행도 가능할까?

by 머니백투미 2020. 12. 9.

 

지급명령신청하고 강제집행도 가능할까?

 

 

일을 하고 제대로 돈을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임금이나 용역비가 밀리거나 떼이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이럴 때 지급명령신청으로 해결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에는 돈을 받으려고 속앓이를 했지만, 이제 법으로 해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지급명령신청 사례는 강제집행까지 진행했습니다. 아드님이 아버지의 임금을 받아주기 위해 신청한 사례입니다.

 

“공사 비용 700만원을 돌려주지 않았어요.”

 

 

김씨의 아버지는 건설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퇴직할 연세라서 마지막 일을 하셨는데 그 일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공사 비용 700만원을 돌려받지 못한 것입니다. 아버지는 속이 탔습니다. 고용주에게 지급을 하라고 재차 재촉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아버지에게는 700만원이 큰 돈이지만, 법적으로 뭘 해보기에는 턱없이 적었습니다. 변호사 비용도 너무나 비싸서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요. 이 소식을 들은 아드님이 머니백을 통해 지급명령을 신청했습니다.

 

 

머니백에서는 아버지가 받을 공사금과 그에 대한 증거를 근거로 하여 법원에 지급명령신청을 했어요. 물론 법원에서는 고용주가 공사대금을 지급하라고 명령을 했습니다. 그러나 고용주는 돈을 주지 않고 또다시 미루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강제집행까지 바로 진행하였습니다. 돈을 안주려고 버티던 고용주에게 원금과 지연이자를 합한 840만원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사금을 돌려받은 아버지도 기뻐하셨지만, 의뢰해주신 아드님이 더욱 좋아하셨어요. 다음 날 직접 전화를 주셔서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아버지에게 효도를 한 거 같아서 기분이 좋으시다고요. 저희도 무사히 잘 해결이 되고 이자까지 다 받으셔서 뿌듯했습니다. 이렇듯 지급명령신청에서 강제집행까지 소액이라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머니백의 경제성과 합리성이 강조된 사례였습니다.

 

 

그래서 머니백에 대한 입 소문을 듣고 문의 주시기도 하는데요. 머니백의 장점은 빠르고, 편하다는 점입니다. 따로 시간을 내어 법원이나 법무 사무소에 갈 필요 없이,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간단하게 신청과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처리 과정을 모두 보실 수 있고 법적 처리 절차도 이메일과 문자로 알려드리고 안내자료까지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간단한 정보만 쓰고 결제하면 가압류, 지급명령, 민사소송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시면 빠르게 전문 변호사가 대행해서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온라인 법적 대행 시스템이며 판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돈이 적어도, 법률 상식이 없어도 머니백에서 변호사를 통해 떼인 돈을 받아낼 수 있는 길이 생긴 것입니다.

 

 

빌린 돈 못 받을 생각에 고민하지 마시고 머니백으로 쉽게 처리하세요.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지급명령신청 서비스로 내 돈 지켜보세요. 든든한 법적 처리 대행을 해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