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못 받은 내 돈, 민사소송으로 받아내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0. 11. 26.

 

못 받은 내 돈, 민사소송으로 받아내는 방법

 

 

살면서 돈을 빌려주기도 하고, 돈을 빌리기도 합니다. 이런 일은 비일비재하지만, 돈을 떼이는 경우도 그만큼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빌려준 돈이 억 단위에서 작게는 몇 백만원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시간이 걸려도 받아내면 다행이지만, 돈을 빌려준 상대방이 버티고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큰 걱정거리가 됩니다. 돈이 적든 많든 내 돈은 소중한데, 신뢰까지 잃으니 더욱 속상하시겠죠.

 

떼인 돈이 소액이라면 법적으로 돌려받을 길이 있을까요? 다행히도 소액사건심판이라고 해서 적은 돈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민사소송 중에서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만든 민사소송 절차입니다. 소액사건심판은 대여금, 매매대금, 임대차보증금, 용역비, 소액 등에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민사소송 절차로, 못 받은 돈이 3000만원 이하인 사건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3000만원의 기준은 이자를 빼고 아직 받지 못한 원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소액사건의 절차는, 못 받은 돈이 명확하고 소장이 잘 작성이 되었다면 법원에서는 상대방에게 돈을 갚을 것을 권고합니다. 상대방에게 이행권고결정서를 보낸 후 2주 안에 이의신청이 없다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민사소송 승소와 같은 효력을 가지기 때문에 만약 돈을 받지 못했을 때 강제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재판을 추구하기 때문에 보통 1회의 변론기일에 출석하면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에서 판결을 받기 위해서는 6~12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액사건심판은 신속하게 변론기일이 지정되기 때문에 보통 2~3개월 소요되고 있는데요. 다만 서로 다투는 사항이 많고 서면이 불명확하면 소액사건이라고 해도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되도록 법적 대리인을 두고 진행해야 단기간에 빠르게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나홀로 소송을 진행하기에는 법적 절차가 무척 까다롭고 준비가 난해합니다. 그렇다고 변호사 수임료를 내자니 떼인 돈보다 더 크기 마련이죠. 이러한 문제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머니백이에요.

 

 

 

 

코로나로 힘든 요즘, 비대면 방식이 각광받고 있어요. 단 100만원으로 소액심판을 시작할 수 있으며 변호사가 직접 소장을 작성하여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금에 그 동안 지연되었던 날짜까지 자동으로 계산해서 최대금액을 책정해서 청구합니다. 이 모든 게 자동화 시스템으로 처리되어 신속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머니백에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접속하셔서 정보만 적고 신청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변호사가 수임을 하여 법적 대리인이 되어 증거 검토, 소장 작성을 해드리고 있어요.

 

 

 

또한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을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리 안내문과 자세한 설명도 이메일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머니백은 소액사건 접수건수가 많습니다. 그 중 80%이상 이행권고결정이 내려져서 신속하게 판결 받고 있어요. 머니백을 이용해서 민사소송을 시작한 뒤 돈을 돌려받으신 분들은 그 효용성과 경제성까지 만족스러워하고 계십니다. 이제 머니백으로 떼인 돈 돌려받으시고 이자까지 깔끔하게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