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한 변호사 상담 시 체크해야 할 사항

by 머니백투미 2020. 10. 26.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한 변호사 상담 시 체크해야 할 사항

불경기인 요즘, 빌려준 돈을 제대로 받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선의로 빌려주었지만 돈이 없다, 사업이 힘들다는 이유로 제때 돈을 주지 않거나 떼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가슴앓이 하면서 떼인 돈을 못 받고 인간관계까지 끊기면서 수심에 찬 분들이 많습니다.

법을 조금이라도 알았더라면, 못 받은 돈을 돌려받기가 수월할 텐데요.

하지만 받을 돈과 비교해서 법률 서비스 비용이 높은 현실적인 이유도 작용하고는 합니다.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서 법적인 조치를 취하려고 할 때 무엇부터 알아볼지 막막하실 겁니다. 법에 대해 모르고 당장 이 상황에서 무슨 조치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 전문가의 한 마디가 큰 힘이 되는데요. 오늘은 변호사 상담 시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해당 분야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고 전문적인 사람인지

해당 분야를 잘 알고 있는 전문가를 만나셔야 정확한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돈을 받아야 할 상대방의 신원을 아는 정도, 변제 시기와 이자계산, 진행비용 청구 등 절차와 용어, 법원의 돌아가는 제반 상황까지 파악하고 있는 전문 변호사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상황에 따라 지급명령신청, 강제집행, 민사소송 등을 현실적으로 상담하고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2) 소송 경험이 많은지

소송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요즘 들어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말인데요.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해 보고 승소해 본 변호사가 여러분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줍니다.

노하우와 경력이 있는 전문가인지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내 사건에 얼마나 집중해 줄 수 있는지

지급명령 신청 시 서류 작성이 필수입니다. 언제 어떤 용도로 돈을 빌려주었고 받기로 했는지 정확하고 상세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또한 지급명령 확정 및 결정문 발송, 이의신청 과정을 거치게 되어 있는데요. 이때 과정을 꼼꼼하게 진행해줄 수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내 돈을 받아줄 수 있는 방법 중에 가장 합리적인 제시를 하는 변호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소송보다 지급명령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면 법정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머니백은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을 계산하여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빌려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전문가이면서 성실하게 진행하고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원하신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머니백을 찾으세요. 모바일로 단 5분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전문가가 진행하는 가장 합리적이고 빠른 서비스로 빌려준 돈 꼭 돌려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