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법률정보

못받은돈받기 지급명령신청 쉽게 할 수 없을까?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0. 10. 11.

못받은돈받기 지급명령신청 쉽게 할 수 없을까?

 

 

A씨는 친한 이웃에게 천만 원을 빌려주었습니다. 이웃인 B씨는 석 달만 쓰고 이자도 주겠다고 큰 소리를 쳤지만 6개월이 지나도록 돈을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이제 연락도 안 되고 전화도 받지 않으며 A씨를 피하는데요. A씨가 지속적으로 항의하자, 나중에 갚겠다는 애매한 문자만 남긴 채 돈을 갚지 않았습니다. B씨에게 빌려준 못받은돈받기, 가능할까요?

 

 

A씨는 천만 원이라는 돈을 돌려받고 싶었지만 법적으로 해결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소액이다 보니 변호사 수임료로 쓰는 돈이 엄두가 안 났던 것인데요. 그런데 가까운 친구가 머니백을 소개해줘서 직접 모바일로 신청을 하셨습니다. 지금은 머니백에서 지급명령 결정을 받고 돈을 돌려 받았으며, 기한 동안의 이자도 함께 받으셨습니다.

 

 

 

여기 말하는 지급명령신청이란 무엇일까요?

사람들간의 분쟁을 합법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법원에 소송을 제기해서 판결을 얻는 것입니다. 지급명령은 법원이 돈을 지급하라고 재판을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변론이나 심문을 거치지 않고 진행하므로 1~2달 만에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은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이 생겨서 채무자의 재산에 대해 강제집행도 할 수 있습니다.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을 못 받았을 때 지급명령을 신청해서 승소판결이나 지급명령 확정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받을 돈이 명확하다면 지급명령 신청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큰데요. A씨처럼 금액이 분명하므로 지급명령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큽니다. 지급명령 신청서를 작성해서 법원에 제출하고 인지대와 송달료를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송달이 바로 되지 않으면 보정명령이 떨어지고 재송달하는 과정에서 추가 송달료도 납부해야 하는데요. 개인이 이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나홀로 진행을 하시다 실패하는 경우가 여기서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A씨는 진행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함 온라인 법률 서비스 머니백을 선택하셨습니다. 모바일이나 PC로 클릭만 하면 5~10분 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명령, 가압류, 민사소송까지 자동으로 처리되어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첨단기술을 이용하여 최대금액까지 받을 수 있는 법률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전문 변호사가 담당하므로 일 처리가 빠르고 정확하죠.

 

 

 

지급명령 신청의 진행상황도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통 2주 정도면 결정을 받을 수 있는데요. A씨는 쉽고 편하게 지급명령 판결을 받고 B씨에게 돈을 돌려받았습니다. 만약 소송이 복잡하고 비용이 부담이라고 진행을 안 하셨다면 돈을 돌려받지 못했을 거라면서 크게 기뻐하셨습니다. 머니백은 80세 이상의 어르신이 신청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이용이 편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든 떼인돈받기를 위해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신청뿐만 아니라, 가압류, 강제집행, 민사소송까지 쉽게 신청하고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지급명령이 확정된 후에는 높은 지연 이자가 붙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돈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백에 지급명령을 신청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적은 금액이라도 못받은돈받기에 희망이 생긴 것입니다. 이제 머니백을 통해 편하게 진행하고 떼인 돈 회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