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재판 민사소송전문변호사를 고용하는 이유

by 머니백투미 2022. 6. 28.

어느 날 급전이 필요하다고 하는 친구에게 2천만 원을 빌려주게 된 A씨는 언제까지 갚겠다고 구두로 계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약속된 기한이 다가와도 연락이 안 되는 B. A씨는 연락을 계속 취했지만 받지 않고 회피하고 있습니다. 친한 친구이고 급하게 받아야 할 돈은 아니었지만 B씨의 태도에 화가 난 A씨는 소액재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개인 간의 발생한 문제는 대부분 소액재판, 민사소송을 통해 해결합니다. 민사소송은 사법상의 권리 또는 법률관계에 대한 다툼을 법원이 국가의 재판권에 의해 법률적, 강제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절차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민사소송을 혼자서 진행하는 사람도 꽤 늘어나고 있습니다. 변호사 수임료도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소액재판 민사소송을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있기에 민법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다면 대부분 민사소송을 전문적으로 하는 변호사를 고용합니다. 오늘은 민사소송에 대해 알아보면서 과연 나는 변호사를 고용하여야 할지 스스로 해낼 만한지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이라고 하여 법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3천만 원 이하라면 소액재판으로 충분히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액재판의 경우 빠른 처리를 위하여 소장 접수 후 즉시 변론기일을 정하게 됩니다. 1회의 변론기일과 함께 심리를 마치고 즉시 선고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짧게는 2~3개월 정도 소요되며 빠른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행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액재판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여 변호사를 고용하려고 알아보곤 합니다. 혼자서 변호사를 고용하려고 하다보니 평균적으로 약 300만 원 정도이며 인지대, 송달료는 별도로 지출됩니다. 3천만 원 이하인 소액을 받기 위해서 지출을 하기엔 부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런 분들에게 머니백 서비스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은 비대면 법률 서비스 업체입니다. 비대면으로 모든 과정을 거치지만 소액재판을 진행하게 될 시 변호사가 직접적으로 처리하며 동행이 필요한 절차는 함께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머니백에서 사건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판례 분석을 통해 이자까지 포함해서 얼마의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지, 소송 기간은 대략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지 정도가 예측이 가능합니다.

이런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10분의 1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송이 가능합니다. 현재 머니백은 소액재판, 가압류, 지급명령, 민사소송에서 주로 떼인 돈을 받기 위한 법적으로 처리해야 할 소송을 전문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혹은 PC에서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단 5분 만에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소액재판의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가까운 친구라고 하더라도 금전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확실한 진행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액재판 민사소송전문변호사가 필요하다면, 떼인 돈이 있지만 변호사를 선임하기에 부담이 되신다면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에 법률 도움을 받으시고 못 받은 돈을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