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매출채권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을 때 대처 요령

by 머니백투미 2022. 6. 23.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채권을 매출채권이라고 합니다. 기업이 상품을 판매할 때 외상 판매대금은 외상매출금과 받을 어음에 대한 채권이 매출채권에 포함됩니다. 외상매출금은 회사가 제공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가를 지금 하겠다는 일종의 고객과 사업체의 약속입니다. 받을 어음은 작성자가 일정 금액을 미래의 특정한 날에 지급하겠다는 서면 약속입니다.

매출채권은 정해진 기간 안에 거래가 이뤄진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출채권 보험 등의 관리 비용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특히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악성 채권화를 통해 대금을 떼일 염려도 있습니다. 매출채권의 가장 큰 문제는 모든 거래처들이 정해진 날짜에 맞춰 변제를 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거래처와 약속한 시간이 지났는데도 제대로 회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압박이나 독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화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법적인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먼저 내용증명 발송을 통해 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용증명을 발송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소송절차를 밟으면서 외상 매출채권 가압류 여러 방법을 통해 집행권원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만약 거래처도 법인 사업자일 경우에는 같은 외상 미수금이더라도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아지기 때문에 개인에 비해 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소송을 진행하려면 가장 먼저 상대방의 재산을 조회하고 상황에 맞는 채권추심을 진행하여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회수를 하셔야 합니다. 이런 내용으로 소송을 진행하여야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회사가 있다면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법률 솔루션 제공 업체입니다. 머니백은 리걸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점점 보편화되어가고 있는 리걸테크는 법률과 기술을 결함한 법률 서비스로 온라인 법률상담, 자동화기기를 통한 법률서식 작성, 판례 분석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걸테크 기술을 통해 머니백의 고객분들은 더 확실하게 사건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건을 접수할 때도 집에서 간편하게 몇가지 개인 정보와 사건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보통 하루 안에 신청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이후 머니백의 고객이 할 일은 재판과 같은 필수 절차에만 참석하면 됩니다. 현재 머니백은 민사소송, 가압류, 지급명령과 같이 금전과 관련된 일들을 위주로 사건들을 해결해오고 있습니다.

아직 비대면 법률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거나 상담을 받아보시면 지금까지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온 고객분들의 사례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받아야 할 돈이 있지만 못 받고 있는 상태라면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쉽고 간편하게 사건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