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대여금을 돌려받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6. 22.

 

인간관계에 있어서 금전으로 얽히게 된다면 관계를 틀어지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가까운 친구가 돈을 빌려달라고 하다가 돈을 갚지 못한다면 사이가 틀어질 뿐만 아니라 일이 복잡해진 사례도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과는 최대한 돈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친한 주위 사람들에 돈을 빌려줬다가 돌려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이때는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돈을 빌려줄 때 쓰는 차용증은 재판에 있어서 결정적인 증거가 됩니다. 차용증에는 빌려준 금액부터 약속한 날짜, 이자 등의 조건들이 기재되기 때문에 만약 차용증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거래를 할 때 세세하게 차용증을 작성하는 버릇을 들이는 게 꼭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가까운 사람들과의 돈거래에서는 차용증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판 과정에서 증거자료를 통해 돈을 빌려주었다는 것을 충분히 소명하여야 합니다. 소송 기간에는 대부분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만약 받아야 할 돈이 3천만 원 이하라면 소액심판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소액심판은 소송 비용도 저렴하게 들 뿐만 아니라 소송 기간도 민사소송에 비해 빠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요즘은 혼자서 소송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지만 금전거래와 관련된 경제 범죄는 성립요건이나 소명하는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소송을 진행하시는 분이라면 이왕이면 변호사 선임을 통해 더 많은 증거 확보와 법정 절차 안내와 같은 법률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높은 변호사 수임료는 누구에게나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머니백 법률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법률 서비스 업체인데요, 온라인이라도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정확히 제공하고 있고 사건을 정확히 처리합니다.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들이 설립한 머니백은 리걸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머니백에서 소장 작성, 지급명령 신청과 같은 문서작성을 자동으로 처리하고 판례 예측 같은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니백은 다른 법률 업체에 비해 훨씬 더 저렵한 가격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100만 원, 지급명령 신청은 15만 원의 비용이 소요가되며 인지대와 송달료는 별도입니다. 또한 머니백 비대면 시스템은 사건 접수 과정부터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재판 출석과 같은 필수적인 과정만 아니면 대부분 집에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 서비스는 지금까지 많은 고객분들은 만족하고 서비스를 받아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리걸테크 기술이 적극적으로 도임되지 않아서 생소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머니백이 어떻게 사건들을 해결해왔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주로 금전적인 사건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