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변호사수임료 민사소송전문변호사를 선임하려면

by 머니백투미 2022. 6. 29.

 

2년 전에 A 씨는 친구 B 씨에게 부모님이 큰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이유로 3천만 원을 빌려주었습니다. 처음에 B 씨는 1년 안에 돈을 갚겠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1년 후에도 B 씨는 돌려주지 않고 A 씨의 연락을 받지 않기 시작하였습니다. 더군다나 A 씨는 B 씨의 부모님이 사실 수술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 씨는 어쩔 수 없이 법적으로 소송을 진행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금전 문제로 소송을 진행한다면 가장 부담이 되는 건 무엇일까요? 바로 시간과 돈입니다. 소송을 한다면 소송 기간도 오래 걸릴 뿐만이 아니라 들어가는 돈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변호사수임료는 만만치 않은 금액으로 인해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혼자서 소송을 진행하는 나홀로 소송이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처음으로 소송을 진행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것이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어서 변호사를 선임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변호사수임료는 얼마 정도 할까요? 기본적으로 변호사 비용은 법무법인이나 변호사마다 편차가 크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변호사 비용은 기본적으로 변호사 착수금과 성공보수로 이루어져 있는데 착수금은 소송을 시작할 때 지불하는 것이고 성공보수는 사전에 정한 약정에 따라 소송에서 이겼을 때 지급하는 것입니다.

민사소송을 할 때 변호사수임료는 보통 착수금 300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그것에서 따로 성공보수를 계약하는데 착수금은 500만 원까지, 성공보수는 20%까지 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A 씨와 같이 돌려받아야 하는 금액이 3천만 원 이하라면 소액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소액 민사소송은 소송 기간과 소송 비용이 민사소송에 비해 더 적게 들어가는 편이기 때문에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변호사수임료와 더욱 빠르게 사건을 처리할 수 있는 법률 시스템이 생겨났습니다. 아무래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부분과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적인 활용을 돕기 위해 머니백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간편하게 5~1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간단히 개인 정보와 사건 내용만 입력하면 보통 하루 안에 신청이 접수가 됩니다. 진행 상황까지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재판 출석과 같은 경우를 제외하면 신청 절차부터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바쁜 시간을 쪼개 직접 변호사를 만나러 가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나와 비슷한 사례가 있다면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진단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머니백은 그럼 어느 정도의 변호사수임료가 들어갈까요? 머니백은 비대면과 리걸테크 기술로 운영되는 점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과 가압류의 경우는 100만 원, 지급명령 신청은 15만 원으로 머니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싼 변호사수임료가 부담된다면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쉽고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승소하여 못 받은 돈을 돌려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