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전세보증금 제대로 돌려받기 위한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4. 4.

 

부동산 경기가 가파르게 상승하다 보니 내 집 마련을 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세 들어 산다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게 되는데 이러한 금전은 사실상 전 재산이나 다름이 없다 보니 제때 돌려받을 수 있는지를 두고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혹여라도 이사를 해야 하는데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두고 머니백이 다양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전세보증금을 집주인이 돌려주지 않는다면 생각할 수 있는 게 전세보증금 반환 청구 소송입니다. 하지만 정작 소송을 하려고 하면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액수가 3천만 원 이하라고 하면 소액심판을 해야 하는데 이때 들어가는 다양한 법률적인 조력 등을 얻는 게 쉽지 않습니다. 자칫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사건이 될 수 있다 보니 망설이게 되는 게 당연합니다. 이럴 때는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지급명령과 같은 다른 방법을 활용할 수 없는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중한 금전을 되찾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어려운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를 돌려받는 상황을 고려해서 확정일자를 받거나 전세권 설정등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놓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우선 변제권을 부여받을 수 없다 보니 오히려 난감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이를 놓치지 않고 받아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법적으로 대응하려고 해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염두에 두고 전반적인 시간 계산에 나서야 하고 잘 알아보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혹여라도 이렇게 해도 전세보증금 돌려주지 않는다면 지급명령을 하거나 반환소송을 거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이를 기록으로 남기지 않으면 어려움이 커질 수 있다 보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권 등기설정 등을 통해 우선권을 가지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법적인 권한에 따라서 이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법적으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한 도움을 받아야 하는 만큼 AI 비대면 법률서비스 머니백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빠르게 지급명령을 시도해야 하는 경우 이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여러모로 합리적입니다. 일반적인 변호사 선임 비용에서 5분의 1만 지급한다면 신청서는 물론 진행 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 회수에 머니백을 선택하게 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신청을 하게 되며 5분 만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혹은 머니백 사이트를 검색하시어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는 만큼 신뢰하고 맡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합니다. 이 비용은 상대방에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청구가 가능합니다.

전세보증금처럼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세세한 진행이 필요합니다. 그런 만큼 신속하고 합리적인 머니백 지급명령 시스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