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일반인 민사소송 홀로서기의 힘든 과정

by 머니백투미 2022. 3. 31.

A씨는 B씨의 사업장에서 7년간 일한 오래된 관계입니다. B 씨는 평소 행실이 좋아 회사 사람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던 사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회사 사정이 어려워졌고 A씨는 B씨를 포함한 몇몇 직원들에게 정말 미안하다며 월급을 미뤄서 줘도 되겠냐는 부탁을 하였습니다. A씨는 B씨가 평소에 성실하고 착한 사람인 걸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기에 B 씨의 마음을 이해하고 기다려주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두 달이 지나 B씨가 회사 사정이 어려워져서 밀린 월급을 줄 수 없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A 씨가 아무리 말을 해봐도 자신은 돈이 없다는 식으로 B씨는 돈을 돌려줄 생각이 없어 보였습니다. 한두 푼도 아니고 2달 치 월급이 밀린 A씨는 법적인 절차에 도움을 받기로 마음먹었습니다.

A씨는 민사소송 방법에 대해 검색해 보았습니다. A씨가 본 민사소송 방법에는 혼자 하기에는 어려운 절차였습니다. 소를 제고하는 원고 측의 소장 작성하고 제출해야 하고 법원이 소장을 검토하고 난 후에 이것을 피고인 B씨에게 전달합니다. 만약 여기서 피고인 B씨가 이것을 보고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재판도 하지 않고 바로 A씨가 승소하게 되지만 B씨가 답변서를 제출한다면 법원에서 변론 기일이 잡히게 됩니다. 변론 기일에 원고와 피고 모두 출석하여 수집한 증거들을 제출하고, 법원은 증거 자료를 토대로 심리를 하고 선고기일을 잡습니다. 선고기일에 승소 여부를 통보하게 되고 여기서 누군가가 판결을 승복하지 못한다면 항소나 상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소송 이후 돈을 돌려받는 것도 걱정이었습니다. A씨와 B씨의 관계처럼 다른 사람들하고도 오랫동안 함께 일을 해왔고 친했기 때문에 다른 직원들도 B씨를 이해하고 기다려주기로 하다가 A씨와 같은 처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A씨는 판결문이 나오면 신속하게 변제받기 위한 강제집행을 해야만 했는데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되었습니다. 또한 들어가는 변호사 수임료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서 걱정이 태산이었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머니백 민사소송 서비스입니다. 머니백 법률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격도 다른 법률 대행업체에 비해 훨씬 저렴할 뿐만 아니라 신청 절차도 머니백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만 간단히 입력하면 되기에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사건이 들어오면 관련 법령 및 판례를 모두 분석하여 적용한 자동계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못 받은 돈뿐만 아니라 이자 또는 연체이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형태로 돈을 주고받더라도 이론적으로 받을 수 있는 가장 많은 금액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 사례와 같이 돈을 돌려줘야 할 사람이 많은 B씨의 경우에는 강제집행 신청하는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강제집행 신청을 하여 상대방 계좌에서 직접 돈을 받거나, 부동산을 매각하여 매각 대금을 받도록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만약 재산이 어디 있는지 모르면 재산조회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에게 재산이 없다면 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머니백 법률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서 쉽게 돈을 돌려받았습니다. 머니백은 민사소송뿐만 아니라 지급명령, 가압류 등 다양한 법률 제도로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머니백 사이트에 한 번 직접 방문하셔서 나에게 맞는 법률을 찾아보시고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못 받은 돈을 돌려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