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 절차 기간 얼마나 걸릴까?

by 머니백투미 2022. 2. 7.

 

급하게 돈을 빌려 달라고 하는 주변사람에게 큰돈을 빌려주었다가 못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친한 친구만이 아니라 가족에게도 돈을 빌려주었다가 받지 못하고 연락까지 두절되어서 돈 뿐만 아니라 인맥까지 잃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은 돈을 빌려가고 잘 갚으며 이자까지 주길래 믿고 돈을 빌려주었더니 못 받게 되는 것입니다.

지급명령을 진행하면 이런 못받고 있던 돈을 좀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는데요. 6개월에서 1년까지 걸리는 민사소송에 비해서 빠른 1~2개월이라는 기간이면 마무리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급명령제도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명령의 경우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증거자료와 상대방의 인적사항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만 하는데요. 이러한 정보가 없다면 지급명령은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지급명령 신청서를 작성한 후 법원에서 인용하게 되면 지급명령결정문이 상대방에게 송달되는데요. 만약 상대방이 지급명령신청이의신청을 2주 이내에 진행하지 않게 된다면 지급명령이 확정되게 되고 민사소송의 승소와 같은 효력으로서 상대방에게 강제집행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지급명령을 진행하면서 들어갔던 비용들 또한 상대방에게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민사소송에서는 변론이나 심문을 해야만 하지만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많은 분들이 지급명령을 진행하길 원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급명령을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지만 머니백을 이용하면 좀 더 신속하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휴대폰만 가지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어디에 있던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머니백 홈페이지에 접속 후 안내에 따라서 지급명령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중간 중간 진행 사항에 대해서도 문의를 따로 할 필요없이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못 받고 있는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머니백을 믿고 맡겨주셨기 때문에 관련된 승소사례들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급명령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머니백은 법원의 전자소송과 연계되어 있어서 관할 법원에 방문할 필요도 없는데요.

비용도 1/10의 가격으로 다른 법률사무소에 방문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 때문에 부담을 갖고 계신 분들은 좀 더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지급명령 뿐만 아니라 민사소송과 가압류에 대해서 전문 변호인을 대리인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무엇보다 돈을 못받을 것 같은 기미가 보인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머니백을 통해서 30초 무료진단서비스를 이용해서 본인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꼭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