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미수금회수방법 어떻게 할까?

by 머니백투미 2022. 2. 3.

 

사업을 하다보면 미수금이 생기는 상황들을 자주 경험하고는 하는데요. 어느정도 신뢰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주고 받다 보니 큰 돈이 미수금으로 잡혀 있을때도 있습니다. 거래처에서 납품하는 세세한 품목을 항상 확인하지 못하기도하고 믿고 납품을 하다가 미수금이 점점 쌓이고 결국 못받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럴땐 정말 답답한 상황일 것 같은데요.

방금 말씀드린 거래처에 대한 납품 그러니까 물품 대금에 대한 미수금의 경우에는 소멸시효가 약 3년으로 일반채권 소멸시효 10년과 다르게 매우 짧은 소멸시효를 가지고 있어서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송을 진행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을 경우 가장 먼저 소멸시효를 확인해야되겠죠?

이렇듯 소멸시효 때문에라도 신속한 소송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머니백을 이용하면 좀 더 신속하게 미수금을 회수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자동화 법률 서비스이기 때문에 터치 몇번으로 약 10분만에 소장을 작성하고 법원의 전자소송을 통해서 바로 소를 접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소송을 진행하면서 채무자인 상대방이 재산을 숨기려고 하는 정황이 들어나거나 추후에 승소 후에도 못 받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생각이 드면 가압류, 가처분 신청 또는 강제집행까지 머니백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상대방의 주소와 몇가지 확실한 개인 정보를 알고 계시고 물품대금에 대한 계약서가 존재한다면 제일 간단하게 채무자를 압박시킬 수 있는 지급명령제도부터 소송 목적의 값이 3000만원 이하라면 소액사건심판제도, 민사소송까지 모두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머니백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30초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앞서 말한 여러가지 법적인 방법들 중에서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제도를 추천하고 미수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제공해줍니다.

머니백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으시다시피, 미수금 즉 못받고 있는 돈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자는 모토로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많은 분들이 머니백을 이용해서 승소하셔왔고 그 데이터 또한 상당하며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AI 인공지능을 이용한 판례분석과 알맞은 이자율 통해서 승소하기에 적합한 소장을 전문변호사님이 작성하시고 승소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해드린 것처럼 현실적인 문제들 때문에 소멸시효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권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멸이 완료되기 전, 소멸시효 내에 소송을 하고 승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머니백은 다른 법률사무소에 비해 약1/10의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홈페이지에 기입되어 있기 때문에 머니백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확인하고  빠르게 접수하셔서 꼭 못받고 있던 미수금을 되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