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신청 소액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by 머니백투미 2022. 2. 2.

 

아무리 친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돈을 하루 이틀 주지 않기 시작하면서 분쟁이 언제든지 벌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어디서부터 대응을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꼭 받아야 하는 권리인 만큼 좀 더 원활하게 해결할 방법은 무엇인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럴 때 진행할 수 있는 게 바로 소액으로 진행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같은 민사소송신청이라고 하더라도 3천만 원 이하의 경우 소액으로 구분됩니다. 이렇게 되면 소액 사건 심판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조금 더 빠르게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민사소송 자체를 부담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를 혼자서 결정하기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AI 비대면 법률서비스 머니백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변호사에게 이를 맡기기에는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하면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머니백은 민사소송신청은 물론 소액재판을 좀 더 원활하게 해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법률사무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인공지능과 접목하는 방식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이에 대한 이자 추정까지 해주는 만큼 승소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여기에 들어가는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도록 조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를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머니백은 원스톱으로 민사소송신청을 진행해주는 것은 물론 처리까지 도맡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바일에서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간편하게 신청하는 게 가능합니다. 일단 확인하는 건 소액 여부가 가능한지입니다. 액수가 3천만 원 이하라고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으로 넘어가면 소장 접수 이후 변론기일이 1회 정도 지정됩니다. 이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 등을 통해서 해당 금전을 돌려받을 권리가 있음을 밝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빠른 선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이의를 제기하거나 애초부터 소액이 아니라고 하면 민사소송신청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머니백은 이를 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민사적인 부분이라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해당 금전에 대한 권리가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깐깐하게 이러한 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를 파악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를 일반적인 법률사무소를 이용하는 금액보다 더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금전적인 부담이 적습니다.

민사소송이라고 하면 복잡한 법률관계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 신청 대신 지급명령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는 확실하게 돌려받아야 하는 채무에 대해서 지급하라는 명령을 법원으로부터 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별다른 소송을 진행하지 않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를 신속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 보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봐야 합니다. 다만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지를 가늠해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의신청을 하게 되면 민사소송신청으로 넘어가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시간과 비용 등을 고려할 때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확실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라도 머니백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 변호인과 함께 간편한 진행이 가능한 만큼 이를 잊지 말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변호사와 함께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