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민사소송

'대여금'민사소송승소사례-친구한테 빌려준돈 못받고 한 달 만에 이행권고결정!

by 머니백투미 2021. 11. 26.

 

떼인돈이 있는데 직접 소송은 어렵고 변호사 수임료는 부담스러워 포기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머니백이 온라인 '민사소송'으로 변호사를 통해 돈을 받는 쉽고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액사건이란?(소액민사소송, 소액청구소송)

우리나라 법원은 못받은돈(떼인돈)이 3,000만원 이하인 사건은 소액사건으로 분류합니다.

※ 참고로 위 3,000만원은 이자를 빼고 아직 못 받은 원금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못받은돈이 5000만원인데, 그 중 이자가 2500만원이 됐고, 원금이 2500만원이면 원금이 3000만원 이하이므로 소액사건으로 분류됩니다.

민사소송 사건 중 소액사건 신속하게 사건이 처리됩니다. 판사는 소액사건은 되도록 1회의 변론으로 심리를 마치도록 노력합니다. 즉 법원에 한번만 출석해도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못받은돈이 있을 때 민사소송 판결을 받으려면 보통 6~12개월 소요되지만 소액사건은 보통 3~6개월이면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거가 불명확하거나 다투는 사항이 많거나 서면이 불명확하면 소액사건도 일반 민사소송처럼 판결을 받는데 몇년(6개월~3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액사건의 경우 못받은돈이 명확하고, 소장이 잘 작성되면 법원은 소장부본이나 제소조서등본을 첨부하여 피고(상대방)에게 원고가 청구한대로 돈을 갚을 것을 권고(이행권고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고는 법원에 출석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고 상대방이 2주일 내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이행권고결정은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민사소송의 승소확정판결과 같이 되어 신청자가 법원에 출석하지 않고 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만약 돈을 주지 않으면 강제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여서 믿고 돈을 빌려주었는데, 갚지를 않아서 막막하네요.
 

 

 

 

채권자 강씨는 채무자인 박씨와 오래된 친구사이였습니다. 어느날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는 박씨의 말에 강씨는 스스럼없이 700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박씨는 이자까지 계산하여 두 달 뒤 갚겠다고 하였고, 두 달 후 강씨는 박씨에게 돈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박씨는 자식이 3명이라 들어갈 돈이 여기저기 많다면서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한 두 달 더 기다려준 강씨는 이자는 주지않아도 되니 원금이라도 돌려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박씨는 계속해서 이런 저런 이유만을 대며 돈을 갚지를 않았습니다. 강씨도 넉넉한 상황은 아니었고,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더 이상은 두고볼수만은 없었습니다. 이에 2021년 10월 머니백 대여금 민사소송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소장 접수 33일만인 2021년 11월 강씨의 머니백 대여금 이행권고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소장 접수 당시, 강씨는 친구 박씨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있었습니다. 머니백은 이동통신3사에 휴대폰 번호 사실조회를 통해, 박씨의 바로 인적사항을 알 수 있었고,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진 후 박씨에게 송달이 되어 약 한 달 만에 이행권고결정이 확정될 수 있었습니다.

 

 

 

 

 

 

 
 
 
머니백 민사소송은?(소액사건의 경우)

 

머니백 민사소송(머니백 소액사건)은 민사소송 비용을 줄이기 위해 변호사가 민사소송(소액사건)의 대리인이 되어 민사소송 모든 절차(추가 준비서면 제출 제외)를 진행하면서도 법원 출석은 신청하시는 분이 출석(이행권고결정 확정시 법원 출석 제외​​)하게 되어 있습니다. 대신 머니백이 재판 날짜와 장소, 그리고 재판에 출석할 때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자료를 문자 및 이메일로 미리 알려드립니다. 변호사에 의해 잘 작성된 소장이 법원에 제출되어 있으므로 신청자가 재판에 출석하여 판사님 질문에 5~10분 정도 대답만 하시면 됩니다.

 

 

민사소송 소장이 명확하지 않거나, 증빙이 명확하지 않으면 소액사건인 경우에는 판결을 받기까지 계속 법원에 출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니백 민사소송(소액사건)은 신청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신청자가 법원에 가야하는 경우 1번만 법원에 출석하면 판결을 받을 수 있도록 소장을 명확하게 작성하고 관련 증빙자료를 검토하며, 법원 출석 시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또한 이행권고결정이 내려지게 되면, 법원에 출석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머니백은 소액사건을 신청하면 최대한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질 수 있도록 소장을 작성합니다.

 

 

머니백은 대여금(빌려준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전세보증금), 약정금, 투자금, 임금, 퇴직금, 부당이득금 등 못 받은 돈, 떼인돈을 100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변호사를 선임하여 쉽게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민사소송 서비스입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웹(https://moneyback2.me) 또는 어플로 민사소송을 신청하면, 재판에 출석하는 것을 제외하고 민사소송 모든 절차를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온라인 법률 서비스입니다. 민사소송은 판결을 받는데까지 보통 6~12개월 소요되는데 진행과정에 따라 안내자료를 보내드리고, 판결이 내려지면 안내자료와 함께 판결문도 보내드립니다.

 

 

 

 

 

 

 

머니백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모바일로 5~10분만에 신청 가능
2. 변호사 직접 서면 작성 및 진행
3. 저렴한 서비스 비용 100만원 (돌려받을 수 있음)
 

 

못 받은돈이 있을 때 온라인으로도 민사소송이나 강제집행도 가능한 시대가 왔습니다. 머니백에 신청하시고 여러분의 떼인돈도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머니백 민사소송 바로가기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댓글